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대학총장 교육경제 포럼(NFUP)’ 오는 7월1일 개최

‘대학총장 교육경제 포럼(NFUP)’ 오는 7월1일 개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서 열려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대학 미래발전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대학총장 교육경제 포럼(NFUP)’이 오는 7월1일 오후 5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전국대학총창포럼, 한국교육경제협의회, (사)한국유비쿼터스학회(대표 손영철) 주관으로 진행이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부 대학총장 포럼과 2부 교육경제 및 교육에 관한 법제도와 관련하여 유비학회 세미나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대학총장포럼(National Forum of University Presidents)은 전직, 현직, 외국총장 구성체 모임이다.

 

한국교육경제협의회는 한국 교육에 불가결한 자원의 사용을 가장 알맞게 하고, 그 결과로써 교육의 경제적 가치를 최대화하며 아울러 대학과 지역이 상생하여 경제에 이바지하는 효과를 창출해 내기 위해 구성된 협의회이다.

 

먼저 김주태 전 KBS 방송의 사회로 진행되는 대학총장 포럼에서는 유성엽 국회의원(국회 교문위원장)과 이기수 박사(전 고려대학교 총장) 등이 축사로 나서며, 정창덕 총장이 교육경제 및 구조혁신으로 ‘전국대학총장포럼 결성과 협력방안’ 등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2부 유비학회 세미나에서는 이남식 총장이 세미나 발제로 ‘고등교육시스템에 대한 제언’을 하고, 스마트 학회에서 교육경제를 위한 IoT 캠퍼스 제언을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홍유식 박사(상지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현안 자유토론에서는 ▲교문위 총장자문위원회, 대학제도 법제도 개선 논의 및 교육부 구조개혁 정보 제공 ▲국내외 대학랭킹 및 대학성공사례 정보제공 ▲국내외 총장간 교류 ▲총장 은퇴 휴양관 건립 및 총장지식은행(멘토, 특강) 등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국회 교문위원회,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한다.

 

문의 : 031)467-0701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