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제2회 서울YMCA 청소년 모의유엔대회 실시

제2회 서울YMCA 청소년 모의유엔대회 실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YMCA는 청소년들의 국제사회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YMCA만의 세계적 네트워킹을 활용한 ‘제2회 청소년모의유엔대회’를 7월29일부터 31일 2박3일간 킨텍스(KINTEX)에서 실시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대회는 다양한 국가의 문화와 영어토론능력 향상, 국제사회 이슈에 대한 사고능력을 키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 한다. 또한 외국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함으로써 한 층 성숙한 생각의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국제사회에 대한 다양한 내용으로 주한유럽연합(EU)대표부 대사가 참여하여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더하여 수상자에게는 뉴욕UN본부 탐방의 기회까지 제공한다. 이러한 강의 및 토의 등에 관한 내용을 수합하여 마지막날 청소년의 사회적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캠페인도 실시 할 예정이다.

 

(주)동아오츠카, (주)웨스트진베이커리, (주)인창 등 많은 기업들이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미래를 향한 발걸음에 함께 할 예정이다.

 

‘제2회 서울YMCA 청소년 모의유엔(MUNY)대회“는 7월10일까지 접수이며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6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이다. 참가신청은 서울YMCA 청소년활동부 홈페이지(www.youthymca.or.kr)에서 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