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발명과 축제의 만남!’ 2014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개최

 

‘발명과 축제의 만남!’ 2014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개최

대한민국 학생발명전시회 및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동시 진행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특허청(청장 김영민)과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김광림)는 발명교육의 대중화와 발명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7월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4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Think CHANGE? Make CHANCE!'의 슬로건 아래 펼쳐지는 이 행사는 우수 학생 발명품을 전시하는 ’대한민국 학생발명전시회‘와 창의력 경진대회인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발명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편, 발명교육 학술대회가 한 데 어우러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발명 행사이다.

 

우선 올해로 제27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학생발명전시회’에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수상작으로 선정된 170여점의 발명품이 전시되어 청소년 특유의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발명품들이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국무총리상에 장주연(인천과학고 3년), 박나영(미래산업과학고 2년) 학생,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 사무총장상은 김연수(인천 안남중 3년) 학생, 조선일보사장상에는 우성욱(대구과학고 2년) 학생이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청소년 발명 페스티벌 개막일인 7월 24일 진행되며 윤종용 국가지식재산위원장, 이준석 특허청 차장, 김광림 한국발명진흥회장 및 수상 학생과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대한민국 학생발명전시회’와 더불어 200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본선대회도 24일부터 26일까지 동시에 개최되어 행사장에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의 초·중·고학생 100팀이 서로의 창의력을 겨루는 이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은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상, 특허청장상 등의 상장과 부상을 받게 된다.

 

또한 25일에는 ‘새로운 세상으로의 비상, 희망의 창의발명교육’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가 개최된다. 한국영재교육학회, 한국직업교육학회 등 6개 학회에서 참가하며 발명(영재)교육에 관한 ‘교육정책 포럼’ 형태로 운영한다.

 

이와 함께 페스티벌 기간 동안 공식행사 외에도 스마트 체험관(로봇체험, 무빙라이더), Science 체험관(안개 도넛 등), 빛 터널, 트릭아트 등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조은영 한국발명진흥회 부회장은 “이번 발명 페스티벌은 학생발명전시회와 창의력챔피언대회를 함께 개최함으로써 단순히 관람하는 행사가 아닌, 참여하고 체험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면서 “행사에 참여하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발견하고 발전시켜나가 창의적 역량을 갖춘 창조경제 시대 인재들로 성장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02)3459-2748, 2752 www.kipa.org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