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인터뷰 전설박사 진행과 통역 맡아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인터뷰 전설박사 진행과 통역 맡아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MBN 예능 프로그램 
동치미’ 토크쇼의 시원한 입담으로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는 아트테이너 전설 박사가 2024 한류문화대상’ 시상식에서 크리에이터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천만가구에 방송을 제공하는 24시간 전국방송 STN 방송사의 기자 및 아나운서로 행보를 넓히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국회의원 박정, 국회의원 강승규, 영화감독 봉준호, 스포츠전문채널 STN 방송국 부회장이자 한국엔터테인먼트협회의 이일섭 부회장, 한국국제예술학교 조정현 이사장이 동반 수상해 주목을 끌었다.

 

▲(왼쪽부터) 로버트 기요사키, 전설박사 (c)시사타임즈

 

전설박사는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토크콘서트에 진행자이자 통역으로 나서며 심지어 자신의 돌고래 시리즈 그림(500만원 상당)을 선물하여 로버트 기요사키의 환심을 사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 부자아빠로서의 자질이 결국 경제교육임을 다시 한번 확인한 전설박사는 MBN 속풀이쇼 동치미’와 MBN 알토란’을 비롯하여 각종 시상식 및 행사, 강연회의 영어 MC 및 강연자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다. 무엇보다 방한한 미국 뉴저지 고든상원의원과 이종철 뉴욕부시장의 한국활동을 에스코트하는 보좌관 역할을 통해 한미교류의 가교역할을 톡톡히 했다.

 

▲전설박사 (c)시사타임즈

 

전설박사는 코미디협회와 뉴저지 상원의원의 협력관계 MOU를 영어로 통역, 진행함으로써 양 단체의 우호를 다지는데도 일익을 담당했다. 무엇보다 자신이 소중히 그린 미술작품을 고든상원의원과 뉴욕부시장 이종철 의원께 전달함으로써 문화교류의 깊은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외대부고 창립멤버이자 외대교육대학원 교수로 활동하며 최근 홍익대 디자인공예 색채전공 박사과정에서 다시 향학열을 불태우는 전설박사는 서울대법대박사를 비롯해고려대영어교육학박사, 영국에식스대에서 언어학 석박사를 수학한 전설 박사는 아트에도 조예가 싶어 다양한 창작활동을 통해 완판신화를 이어나가고 있다.

 

전설 박사의 끝없는 횡보는 올해 연말 마이에미아트페어에서 직접 미술작품을 디렉팅하는 작업을 통해 K 아트를 전세계에 알릴 선구자적인 역할도 감당할 계획이다. 전설박사는 또한, STN 방송국의 아나운서이자 기자로 가을 개편에 맞춰 전설박사가 단독 진행하는 아트프로그램의 진행자이자 큐레이터로 작가와의 인터뷰 및 작품해설과 판매를 겸하는 멀티테이너로 활약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