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영화

‘서울 29초 영화제’ 개최…“29초에 서울을 담아 주세요”

‘서울 29초 영화제’ 개최…“29초에 서울을 담아 주세요”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서울시는 29초에 표현되는 서울의 삶과 사람을 표현하는 영상을 공모하는 서울 29초 영화제를 개최한다.



서울 29초 영화제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행사로 29초의 짧은 영상제작물을 공모하는 영상컨텐츠 축제이다. 시민참여로 생산되는 서울에 관한 다채로운 영상콘텐츠를 발굴해 전세계에 서울의 아름다움과 서울시민의 삶을 보여주고자 개최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민주도의 영상축제로 구성된다.


영화제는 ‘서울 36.5°c’ 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된다. 서울 사람의 정이 느껴지는 따뜻한 이야기,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 사람냄새 나는 서울의 이야기 등을 소재로 선택하여 시민이 직접만든 영상물을 응모할 수 있다.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해 제작된 영상물의 생산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소소하지만 감동과 재미가 있는 영상콘텐츠들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특히 시민 누구나 직접 영화제 기간동안 생산된 영상을 직접 감상하고 온라인으로 평가까지 할 수 있어 시민주도의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8월18일부터 9월14일까지 진행되며 29초영화제 홈페이지(www.29sfilm.com)에 작품을 등록하면 된다.


이번 29초영화제에서는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누어 심사가 진행되며 총 13개의 작품을 선정한다. 총 시상금은 1천5백만원으로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 상금과 서울시장 상장이 수여된다.


이번 29초영화제 당선작은 서울시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서울을 알리는 감성홍보물로 상연될 예정이며 서울 지하철 미디어 보드 및 서울․경기버스 영상, 시민청 등에도 상연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10월1일에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 결과도 시상식 현장에서 당일 발표된다.


김선순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서울시민 누구나 스마트폰 하나만 있어도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영상을 공모하는 29초 영화제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짧지만 짧지않은 29초 동안 서울시민의 삶을 밀도있게 표현한 따뜻한 영상을 많이 만들어 보내 주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29초영화제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29초영화제홈페이지(www.29sfilm.com)를 참고하면 된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