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지구촌화제

‘위안부 결의안’ 마이클 혼다 의원 후원대회 9일 개최

‘위안부 결의안’ 마이클 혼다 의원 후원대회 9일 개최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한·미 우호 네트워크 공동 주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W-KICA 상임대표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 시카코지회는 현지 NGO단체인 한·미 우호 네트워크(박일혁, 남경숙)와 공동으로 9일 19시 마이클 혼다의원을 초청한 가운데 대규모 후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대회는 일본인이지만 그동안 미국연방 하원에서 일본의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역사와 인류 앞에 일본은 과오를 인정하고 사죄해야 한다”는 입장을 촉구하며 결의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인권과 정의를 위한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전해개해 온 혼다의원을 위한 자리이다.

 

W-KICA는 “올 9월에 개최되는 미 하원총선에서 8선에 도전하는 혼다의원은 미국 내 일부 우익성향의 일본인들이 전개하는 낙선운동에 고전하고 있다”며 “이에 미주지역 한인회, 종교계, 시민사회단체들은 마이클 혼다의원 돕기 후원회를 결성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후원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7일 출국한 W-KICA 김영진 상임대표는 “마이클 혼다의원은 우리민족이 큰사랑의 빚을 진 의인이며 은인으로서, 해외에 있는 우리 750만 한인과 국내외의 모든 국민이 합심하여 그를 도와야 한다”면서 “감사를 아는 민족·정의를 실천하는 한국인으로서 마이클 혼다의원을 8선의원에 당선 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W-KICA와 한·일기독의원연맹에서는 상임대표인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을 파견하고 상임고문인 송월주 전 조계종 총무원장, 공동대표인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의 동영상 축사를 보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기도광주의 나눔의집(원장 송월주 큰스님)에 거주중인 위안부할머니 이옥선·정복수·배춘희·유희남 등 할머니 10여분들은 김영진 상임대표를 통해 혼다의원에게 감사의 서한과 동영상축사를 보내고 이는 시카코 후원의 밤 현지에서 발표하기로 했다.

 

한편 한·일기독의원연맹(공동대표 :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 도이 류이치 일본 중의원 7선의원)과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는 두 단체명으로 마이클 혼다의원과 일리노이주 하원의 일네인 의원에게 헌신적 노고에 감사하는 공로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