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의정부 특화, 시인 천상병×부대찌개 스토리 프로젝트 개발’ 창작자 모집

‘의정부 특화, 시인 천상병×부대찌개 스토리 프로젝트 개발’ 창작자 모집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의정부 특화, 시인 천상병×부대찌개 스토리 프로젝트 개발> 창작자를 모집한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이사장 안병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2018 지역 특화 스토리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국고지원금 지원받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의정부 특화, 시인 천상병×부대찌개 스토리 프로젝트 개발 창작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 = 의정부예술의전당) (c)시사타임즈

 

의정부예술의전당이 주관하는 <의정부 특화, 시인 천상병×부대찌개 스토리 프로젝트 개발> 사업은 의정부를 대표하는 예술인 故천상병 시인의 시(詩)와 대표적인 먹거리 부대찌개를 콜라보한 음악극 제작을 위해 원천스토리 개발을 목표로 한다.

 

또한 본 지원사업을 통해 의정부시가 지닌 미군부대, 접경지역 등 군사도시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경기북부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역할 수행 및 양질의 지역 문화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의정부지역 내 문화예술콘텐츠(시인 천상병, 부대찌개)의 스토리텔링을 개발하고 지역특화 문화콘텐츠의 창작과 유통까지 사업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부가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는 지역 및 성별, 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고 열린 공모로 스토리에 대한 시놉시스(아이디어)와 트리트먼트를 공모하며 공모전에서 선정된 10인(팀)에게는 100만원의 창작지원금과 4개월간의 전문가의 멘토링으로 진행되는 스토리 랩, 집중 워크샵을 지원 받아 19년 1월까지 음악극 대본을 완성해 갈 예정이다.

 

아울러 음악극 대본에 최종선정 된 2팀에게는 500만원의 창작지원금과 의정부예술의전당 상주단체인 ‘예술무대산’, ‘창작국악그룹 동화’와의 협업으로 2019년 4월 쇼케이스까지 전문적인 제작지원을 받게 된다.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8세 이상의 개인 혹은 팀(3인 이상) 모두 지원이 가능하며 1인(팀)당 1개의 아이디어만 공모가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9월1일 9시부터 15일 18시까지이며 홈페이지 내 신청서양식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를 받는다. 또 방문접수 및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접수마감시간 초과 제출 시 자동삭제 처리되며, 통보하지 않는다.

 

자세한 공모 정보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u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31)828-5855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