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이병욱 aSSIST 경영대학원 교수, ‘금융 발전 유공 포상식’ 대통령 표창 수상

이병욱 aSSIST 경영대학원 교수, ‘금융 발전 유공 포상식’ 대통령 표창 수상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이병욱 aSSIST 경영대학원 교수가 ‘혁신적 금융서비스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병욱 aSSIST경영대학원 교수 (사진제공 = aSSIST경영대학원) (c)시사타임즈

aSSIST 경영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 김태현)은 26일 이병욱 AI 전략경영 주임교수가 금융위원회 주관 ‘제6회 금융의 날’ 기념 ‘금융 발전 유공 포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교수는 1999년 핀테크 전문업체인 (주) 보험넷을 창업해 초창기 핀테크 분야의 발전을 이끌었다. 이어 삼성생명, BNP 파리바, aSSIST 등 주요 기관에서 근무하면서 인공지능 등 디지털 기술과 금융의 융합에 대한 다양한 기술개발과 연구를 수행하며 금융서비스의 혁신에 기여해 왔다.

 

특히 직접 기술개발은 물론 세미나와 강의를 통해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저변 확대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병욱 교수는 “금융의 유통과 접근성은 여전히 낙후되어 있다, 이의 개선에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금융의 문턱을 낮추는 혁신적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