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제6회 국제청소년미래직업설계 창작대회’ 7월10일까지 접수

‘제6회 국제청소년미래직업설계 창작대회’ 7월10일까지 접수
다문화청소년 포함 500여명 참가 예정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은 오는 8월 국회도서관에서 개최 예정인 ‘제6회 국제청소년미래직업설계창작대회‘ 참가 접수를 오는 7월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개최된 국제청소년미래직업설계창작대회 단체사진 (사진제공 =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c)시사타임즈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청소년들이 미래의 직장에 대한 아이디어를 구상하면서 올바른 직업윤리를 확립할 수 있도록 ‘2019년도 제6회 국제학생미래직업설계창작대회’를 개최한다. 국제 청소년 미래직업설계 창작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 국회, 서울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 등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은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외 청소년들이 직업의 사회적 유용성을 발견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발견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기성사회와 자라나는 세대들 간의 직업관에 대한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긍정적 작용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국내 대기업을 통한 진로직업체험 활동과 연계될 예정으로 체험 기반형 공모대회로 진행될 예정에 있다는 점에서 진로직업에 대한 더욱 심도 깊은 고민과 피부로 느끼는 체험이 가능해 더욱 실질적인 소질적성개발을 통해 진로직업설계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심사는 주제연관성, 창의성, 문제해결력 등의 지표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각 단계에 따라 서류, 영상, 프레젠테이션을 평가 받는다. 수상자에게는 국회의장상을 비롯해 장관상, 전국 시도지사상, 서울시를 비롯한 교육감상이 다수 수여될 계획이다.

 

대회는 7월 10일까지의 모집을 마친 후 8월16일에 시상식을 가질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요강과 서식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sq.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