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환경재단-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2차 참가자 모집

환경재단-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2차 참가자 모집

40510일까지장남평야에서 지역개발·자연 생태계 공존 체험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한국 코카-콜라가 환경재단과 함께 습지 특별체험교육을 통해 환경과 생태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2019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2차 과정에 참가할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0명을 510일까지 모집한다.

 

▲2018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 진행 모습(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 ⒞시사타임즈

 

올해 ‘2019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지속 가능한 도시의 미래를 위한 습지라는 슬로건에 맞춰 람사르 협약에 등록된 습지는 물론, 도시와 상생하며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습지 등 주제가 있는 다양한 전국의 습지를 탐사한다. 지난 달 인천 영종도에서 열린 ‘2019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1차 과정에서는 영종도 매립의 역사와 환경 문제에 대해 알아보고 영종도 덕교리 갯벌에서 갯벌 생물을 관찰하는 등 환경과 생태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2019년의 두 번째 과정은 518일 세종 장남평야에서 진행된다. 이곳은 지역 개발 계획이 있는 곳이자 멸종위기종이 서식하는 공간이다. 서식 환경이 우수해 천연기념물과 겨울 철새들이 찾는 장남평야는 멸종위기종 2급인 금개구리 보전지역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천연기념물 흑두루미, 큰고니까지 발견된 곳이다.

 

2019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2차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생물 전문가와 함께 장남평야에 서식하는 생물종을 찾아 목록으로 만드는 바이오 블리츠(Bio Blitz) 활동을 통해 지역 생태계와 생물 서식처의 중요성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019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2차 과정은 사전 신청을 통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접수는 510일까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 또는 어린이환경센터 홈페이지(www.ecochild.kr)에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 (02-2011-4345)로 하면 된다.

 

2019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교육 자료집 및 단체 티셔츠, 에코백, 탐사완수 배지, 간식 등이 제공된다.

 

한국 코카-콜라 홍보부의 박형재 상무는 한국 코카-콜라는 지속가능경영이라는 경영 철학 아래 어린이 그린리더십’, ‘물환원 프로젝트등 수자원과 습지 보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이번 ‘2019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2차 과정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이 멸종위기종과 천연기념물의 서식지 장남평야에서 습지 생물 서식처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지역 개발과 자연 생태계 공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