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제6회 사람, 사랑 세로토닌 드럼페스티벌’ 28일 개최

‘제6회 사람, 사랑 세로토닌 드럼페스티벌’ 28일 개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사단법인 세로토닌문화는 지난 28일 서울 중구에 있는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제6회 사람, 사랑 세로토닌 드럼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로토닌 드럼페스티벌 단체 사진 (사진제공 = 사단법인 세로토닌문화) (c)시사타임즈

 

이 자리에는 전국 예선을 통과한 10개 중학교의 ‘세로토닌드럼클럽’ 학생과 교사 300여명, 이시형 사단법인 세로토닌문화 원장, 김창수 삼성생명 사장, 김정수 용인대학교 명예교수, 서울대학교 김승근 교수 등 총 500여명이 참석했다.

 

‘세로토닌드럼클럽’은 타악기인 북을 두드림으로써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이 분비되고, 이를 통해 청소년의 정서순화와 올바른 인성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만들어진 삼성생명의 사회공헌사업이다. 본 사업은 삼성생명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월 일정 금액을 기부하여 조성하는 하트펀드로 운영되고 있다.

 

2011년부터 시작해 현재 전국 230개 학교에 '세로토닌드럼클럽'이 창단되어 3,500여명의 청소년들이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혼자가 아닌 여러 명이 함께 북을 연주함으로써 공동체 의식 함양 등 건전한 청소년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보이고 있다.

 

‘드럼페스티벌’은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전국에서 활동 중인 ‘세로토닌드럼클럽’들 간의 경연인 동시에, 청소년들이 열정을 마음껏 펼치는 축제의 장이다. 이날 페스티벌에 참가한 10개 중학교는 드럼클럽 활동을 통한 중학생들의 성장 및 발전사례를 담은 서류 심사와 공연 모습을 담은 동영상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주어지는 영예의 대상은 최고의 공연을 펼친 내면중학교(강원 홍천)가 차지했다. 금상은 부여여자중학교(충남 부여), 은상은 다송중학교(부산)와 신창중학교(서울)가 공동 수상했다.

 

이와 함께 ‘특별상’으로 드럼클럽 지원에 앞장선 지역 후원자에게 ‘교육상(3명)’을, 드럼클럽 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교사와 학생에게는 ‘교사상(10명)’과 ‘학생리더상(10명)’이 수여됐다.

 

학생리더상을 받은 담양고서중학교(전남 담양군) 2학년 박혜린 학생은 “함께한 단원들을 대신해서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 리더상을 수상한 만큼 단원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교사상을 수상한 강원중학교(강원 춘천시) 한혁 교사는 “드럼클럽과 6년째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행복을 알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