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주한미군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나누기’ 행사 개최

‘주한미군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나누기’ 행사 개최

9월24일 금천노인종합복지관 강당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추석을 맞아 주한미군과 한부모 가정이 한 팀이 되어 독거노인들과 함께 보내는 행사가 개최된다.

 

이와 관련해 오는 9월24일 금천노인종합복지관 강당에서 ‘주한미군과 함께하는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나누기’가 열린다.


             주한미군과 함께하는 봉사 행사 자료사진 ⒞시사타임즈


이번 행사는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인천은혜주택 엄마와 아이들이 주한 미군 봉사단과 한 팀이 되어 금천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분들을 직접 찾아가 추석 송편과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는 ‘한미 연합 봉사단’의 희망 나눔 행사이다.

 

행사 진행에 앞서 2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금천노인종합복지관의 구자훈 관장과 주한미군봉사단 대표가 환영인사 후 꿈빛 공연봉사단이 축하공연을 하고, 한외국인친선문화협회 이성철 이사가 일정을 소개하게 된다.

 

이어 2시20분부터는 한부모가족복지시설 은혜주택김현 원장이 송편 만들기를 설명한 후, 각 팀별로 송편만들기 체험을 하게 된다.

 

추석 민속놀이 체험이 진행되는 3시부터는 ▲양국 민요 부르기 ▲팀 대항 윷놀이 대회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집 방문하여 송편전달 사랑 나눔 희망 세리머리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팀별로 만든 송편을 심사하여 시상 및 선물도 증정하게 된다.

 

한편 행사는 (사)한외국인친선문화협회와 금천노인종합복지관 주최, 한부모 가족복지시설 은혜주택·S-OIL 백산주요소 사회봉사단 주관, 내외신문·(주)시사타임즈·크레이닷티비 후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