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투르카나의 맘’, 故 임연심 선교사 뜻 이뤄진다

‘투르카나의 맘’, 故 임연심 선교사 뜻 이뤄진다

지난 18일 투르카나 나페이까르 중·고등학교 기공식 가져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투르카나의 맘’, 故 임연심 선교사의 못 다 이룬 뜻이 현실로 이뤄졌다.

 

국제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창명)은 지난 12월18일, 케냐 투르카나에서 ‘투르카나 나페이까르 중·고등학교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학교 건축에 돌입한 것이다.

 

이 날 기공식에는 굿피플 이영훈 이사장과 김창명 회장, 케냐 하나님의 성회(KAG) Peter Nijiri 총회장, Peter Nuthu 부총회장, Dr. Nicodemus Ojuma Anyang 교육국장, 스코노코리아 백동재 대표이사, 故임연심 선교사 유가족 대표 김정진 장로, 임옥식 목사 등 관계자 및 현지 인사들이 참석했다.


국제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창명)은 지난 12월18일, 케냐 투르카나에서 ‘투르카나 나페이까르 중·고등학교 기공식’을 가졌다. ⒞시사타임즈



200 여 명을 수용할 수 있다. 15만평의 대지에 8개동으로 건축될 투르카나 나페이까르 중·고등학교는 교실과 기숙사, 과학실, 도서실, 다목적홀, 교사 숙소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투르카나 아이들에게 좋은 수준의 교육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故 임연심 선교사는 케냐 북부 투르카나에서 28년간 고아원과 어린이학교, 문맹자 학교를 운영하며 진정한 희생과 헌신을 몸소 실천한 ‘투르카나의 맘’이다.

 

투 르카나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아낌없는 헌신과 희생을 보여줬던 故 임연심 선교사가 처음으로 케냐 투르카나의 땅을 밟은 건 지난 1984년 2월. 지난 29년 동안 투르카나에 25개의 제자교회를 개척하고 48개 교회를 지원한 故 임 선교사는 문맹률이 95%에 이르던 투르카나 아이들을 위해 투르카나어와 스와힐리어로 된 성경말씀 낭독통독기를 제작하고, 부모를 잃은 고아들을 보살피는 데 혼신의 힘을 다했다.

 

故 임선교사를 ‘맘’이라 부르며 따랐던 고아원의 아이들은 현재 의사, 교사, 은행원, 회계사, 교육청 직원 등 케냐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든든한 인재로 성장했다. 이렇게 투르카나의 어머니로써 사랑과 정성을 쏟았던 故 임 선교사는 지난 8월4일, 풍토병으로 소천했다. 향년 61세였다.

 

故 임 선교사는 지난 11월23일, 성남시 시흥동에 위치한 한국국제협력단(KOICA) 본부에서 개최된 ‘제7회 대한민국해외봉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해 그 헌신과 공로를 인정받았다.

 

굿 피플 김창명 회장은 “지난 29년간 케냐 투르카나에서 문맹퇴치에 앞장서고 고아들을 키워낸 故임연심 선교사의 헌신과 사랑은, 척박한 땅인 투르카나를 생명의 밭으로 일군 희망의 씨앗이었다”며 “굿피플은 故 임 선교사의 숭고한 뜻을 이어받아 투르카나 나페이까르 중·고등학교가 투르카나 아이들의 꿈을 이뤄주는 희망의 보금자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약 100만불(한화 약 10억원) 규모로 건축될 예정인 투르카나 나페이까르 중·고등학교는 투르카나 지역 아이들 약 2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다 ⒞시사타임즈


앞서 굿피플은 지난 10월30일 저녁 7시30분,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홀에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Do Likewise)’라는 주제로 故 임연심 선교사 추모 음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지난 7월 창단한 여의도 솔리스트 앙상블(지휘자 윤의중)의 공연으로 이루어진 이 날 행사에서는 사명·희생·사랑과 희망 등 3가지 테마에 맞춰 故 임 선교사의 삶과 지난 헌신의 세월을 추모했다.

 

이 날 추모음악회에는 그가 키워낸 제자, 존슨 아키로씨가 함께 자리해 눈길을 끌었다.

 

그 의 헌신과 사랑으로 케냐 나이로비 대학을 수석 졸업하고, 현재 케냐 국립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존슨 아키로 씨는 “20여년 전, 고아였던 우리가 먹을 것, 입을 것이 없어 힘들어할 때 어머니(故임선교사)가 따뜻한 천사가 되어주셨다”고 말해 지켜보는 이들의 마음을 애잔하게 울리기도 했다.

 

추모음악회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은 전액 투르카나 나페이까르 중·고등학교 건립 및 고아원 아이들의 장학금 지원에 사용된다.

 

또한 스코노 코리아(대표이사 백동재)가 케냐 투르카나의 소외 이웃들을 위해 후원한 신발 1만족은 신발이 없어 맨발로 걸어야만 하고, 발에 상처를 입어도 쉽게 치료받지 못하는 투르카나 지역의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 편 굿피플은 지구촌 소외 이웃들을 돕기 위해 19개 나라, 25개 지부를 통해 보건∙의료사업, 교육 지원사업, 1:1 해외아동결연을 통한 아동 지원사업, 위생시설 및 식수개발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지구 반대편의 소외된 아이들을 진심으로 사랑하며 키워냈던 故임연심 선교사의 삶을 가슴에 새기며, 앞으로도 지구촌 소외 이웃들에게 진정한 친구로 다가가며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