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굿피플, 아프리카 케냐 몸바사 보건소 개원

굿피플, 아프리카 케냐 몸바사 보건소 개원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굿피플이 지난 14일 금요일(케냐 현지시각), 케냐 몸바사에서 굿피플 김창명 회장을 비롯한 굿피플 임원진과 현지 주민 약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몸바사 보건소 개원식’을 개최했다.


           굿피플이 지난 14일(케냐 현지시각), 케냐 몸바사에서 ‘몸바사 보건소 개원식’을 개최했다.

           ⒞시사타임즈



케냐 몸바사 보건소는 의료 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몸바사의 지역 주민들에게 무상의 의료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기본적인 치료를 제때 받지 못해 위험한 질병으로 확대되는 것을 예방하고 보건∙위생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건축됐다.

 

케냐 몸바사의 ‘베다니 미션 센터’ 내에 위치한 보건소는 지난 2011년 2월 착공에 들어가 올해 초 완공되었으며, 완공된 보건소를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의료 장비와 의약품은 지난 7월10일 추가 발송됐다.

 

굿 피플 김창명 회장은 “몸바사 지역 주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1순위는 의료혜택”이라며 “몸바사 보건소를 통해 무상 의료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비교적 가벼운 질환이 중병으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하고 몸바사 이웃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 편 굿피플은 그동안 케냐 마사이족을 위한 의료 시설로 엘림 클리닉 센터를 건축하고 나망가 지역에 15km에 달하는 수로를 완공하였으며 일마르바에 개량 주택을, 앵코리키딩아이∙일바루와 지역에 유치원을 건축하는 등 다양한 보건∙위생∙교육 사업을 실시해왔다.

 

또한 1:1 해외아동결연을 통해서 케냐의 아이들이 지속적인 영양∙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아울러 다가오는 12월18일, 故 임연심 선교사의 못다한 뜻을 이어받아 케냐 투르카나 나페이까르 중고등학교 기공식을 가질 예정이며, 앞으로도 메마른 땅 케냐에 새로운 희망의 미래를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