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영화

‘플라이트’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 2월18일 첫 내한 확정

‘플라이트’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 2월18일 첫 내한 확정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플라이트>로 돌아온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이 개봉에 앞서 오는 2월18일 처음으로 한국을 찾는다.

 

아카데미 수상에 빛나는 명감독 ‘로버트 저메키스’와 명배우 ‘덴젤 워싱턴’의 만남. 2013년 골든 글로브 및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며 관객들의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플라이트>의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이 오는 2월18일 전격 내한한다.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은 대중 SF걸작 <백 투 더 퓨처>시리즈를 탄생시킨 장본인이자 <누가 로져 래빗을 모함했나>로 실사와 애니메이션의 완벽한 결합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포레스트 검프><캐스트 어웨이>로 세계 유수 영화제를 섭렵한 것은 물론 <폴라 익스프레스><크리스마스 캐롤><베오울프>등 모션 캡쳐 기술을 이용한 작품들의 연출과 프로듀싱을 도맡으며 특수효과와 시각효과의 선두자 역할을 해왔다.

 

이처럼 영화사에 길이 남을 수많은 명작들을 탄생시킨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이 <캐스트 어웨이>(2000) 이후 첫 실사 영화 복귀작 <플라이트>로 첫 한국 방문을 전격 결정하고 팬들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플라이트>는 추락 위기의 여객기를 비상 착륙시키며 하루아침에 영웅이 되지만, 사건을 계기로 인생 최대 딜레마에 빠지게 된 파일럿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용기를 그려낸 작품.

 

<플라이트>에서 완벽한 비행실력 빼고는 모든 것이 엉망인 파일럿 휘태커 역을 맡은 덴젤 워싱턴은 “저메키스 감독이야 말로 이 작품에 적격이라고 생각했다. 그의 합류 소식을 듣고 나 역시 작품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감독에 대한 무한 신뢰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플라이트’의 주연을 맡은 덴젤 워싱턴의 내한은 아쉽게도 불발됐다. 영화 <플라이트>는 오는 2월28일 개봉한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