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2024 포럼’ 10일 성료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2024 포럼’ 10일 성료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9월 10일 여의도 CCMM빌딩 루나미엘레 컨벤션홀에서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2024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c)시사타임즈

 

이번 포럼은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가 주최하고,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바이오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의 주관으로 열렸다.

 

 

포럼은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향후 전략적 차원의 육성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병건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 위원이 발제를 맡아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미래 신성장 동력 육성 전략’을 발표했다.

 

이어서 패널 토론이 진행됐으며 △이의경 성균관대 약학대학 교수 △오창현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장 △김춘래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정책과장 △신대희 LSK글로벌파마서비스 수석부사장 △홍기용 인천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황유경 CTX 대표, 서동철 의약품정책연구소 소장 △윤성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유통구조위원회 부위원장이 좌장과 패널로 참석하여 참석자간 열띤 토의를 펼쳤다.

 

한편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는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혁신 성장과 공동 발전을 위한 대국민, 대정부, 대국회 아젠다 제시 및 단체간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극대화를 목표로 지난 2023년 1월 출범하였으며, 지난해 총 6차례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