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2013 유니브엑스포 부산’…대학생활의 날을 세우다

‘2013 유니브엑스포 부산’…대학생활의 날을 세우다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부산 지역 대학생들을 위한 대학생활 박람회인 ‘2013 유니브엑스포 부산’ 행사가 9월13, 14일 양일간 부경대학교 대연캠퍼스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대학생활, 나를 세워라 날을 세워라’의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이 각자의 강점을 살려 주체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부산지역 대학생이 진취적인 참여∙성장 계기 마련을 위하여 대외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부스와 강연 및 공연 등 행사를 기획하고 홍보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2010년 ‘유니브엑스포 서울’을 시작으로 2011년 부산에서 첫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는 대구, 대전, 전주 등의 지역에서도 개최됐고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前 대변인 나승연 △패션디자이너 최범석, EBS 지식채널 e 前 PD 김진혁 △섹스칼럼리스트 김얀 △가수 장재호 등의 유명연사들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컨설팅으로는 ▲스피치 ▲PPT ▲한의학 더하기 건강 ▲직업멘토링 등의 주제로 다양하게 진행된다.

 

참여광장에는 PAM, 부산청년일자리사업단(BJR), 굿네이버스, ALcob-U등 25개의 연합동아리와 SK 대학생 봉사단 Sunny, 한국장학재단 장학앰배서더, NH 영 서포터즈, KT olleh 대학생 봉사단 등 22개의 기업&기관 프로그램이 함께한다. 이 외에도 부산을 대표하는 대학생 아티스트들의 개성 있는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특히 행사 이틀째인 14일에는 유니브엑스포 부산과 (주)DRB가 함께 주최하는 ‘대학생 도전 스토리텔링 공모전’ 본선 경연이 열린다. 대학생들의 열정과 패기 있는 도전 이야기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도전을 응원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유니브엑스포 부산 행사에 대한 구체적 사항 및 강연, 컨설팅 사전접수에 관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univ_expo)에서 얻을 수 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