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2014 서울종합예술학교 전국고교미술실기대회’ 시상식 열려

‘2014 서울종합예술학교 전국고교미술실기대회’ 시상식 열려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개최한 2014 전국고교미술실기대회이 지난 8월30일 오전 서울종합예술학교 본관 싹아리랑홀에서 열렸다.

 

 

 

 

 

서울종합예술학교 전국고교미술실기대회 수상자 기념촬영(위), 전국고교미술실기대회 전경(아래) (사진제공 = 서울종합예술학교) ⒞시사타임즈

 

 

 

서울종합예술학교 디자인예술학부와 월간 아트앤디자인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대상 수상자로는 조선명(신길고)가 차지해 애플 맥에어와 1,600만원 상당의 2년 장학금 전액을 수여받았다.

 

금상 수상자로는 윤원옥(중화고)이 선발되어 아이패드 에어와 800만원 상당의 1년 장학금 전액을 받았고, 은상 수상자로는 오영은(선유고), 박지원(경일고)이 뽑혀 와컴 인튜어스 타블렛과 400만원 상당의 1학기 장학금 전액을 받았다.

 

또한 특별 지도자상에는 창조의아침 김종윤 원장, 김효정 교사, 그린섬미술학원 이동윤 원장, 애니벅스미술학원 이태원 원장, 소다미술학원 이필원 원장 등이 수상했다.

 

서울종합예술학교 2014 전국고교미술실기대회는 지난 8월 24일 서울종합예술학교 본관에서 진행됐으며, 사고의전환, 발상과 표현, 칸만화, 기초디자인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디자인예술학부 초빙교수인 박경삼 교수는 “미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의 실력 점검의 기회와 우수 미술 인재를 발굴하는자 하는 목적으로 본 행사를 개최했다”며 “이제 3회째 열리는 행사지만 수준 높은 학생들이 다수 참가하여 우열이 가리기 힘들었다”고 총평했다.

 

한편 이번 대회를 주관한 서울종합예술학교 디자인예술학부는 시각디자인학과(광고/CI,BI/편집/패키지/팬시/일러스트레이션/모션그래픽/콘텐츠 디자인), 영화미술무대디자인학과(영화/방송/공연/무대미술디자인), 환경디자인학과(건축/인테리어/조경/공공디자인),만화애니메이션학과 (2D,3D 디지털 애니메이션/출판만화/웹툰/캐릭터 디자인) 등 4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