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15년 사회적 금융 활성화’ 심포지움 16일 개최

‘2015년 사회적 금융 활성화’ 심포지움 16일 개최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이사장 이종수, www.social-investment.kr)와 사회적금융네트워크(SFN)가 주최하고 사회적가치평가네트워크(SIEN), 한국임팩트투자네트워크(KIIN), 사회적금융연구회(SoFiA)가 주관하는 ‘2015 사회적 금융 활성화 심포지움’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사회적 금융이라는 주제로 1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전국은행연합회 은행회관에서 개최된다.

 

‘2015 사회적금융 활성화 심포지움’에서는 사회적 금융의 현황을 살펴보고, 한국사회투자가 서울시 사회투자기금을 운영하면서 얻은 사회적 가치 평가, 융자대상 기관들의 자금 수요 등에 대한 경험과 고민을 공유한 뒤 사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투융자방식을 토대로 보다 한 차원 발전된 사회혁신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현재 사회적 경제를 위한 금융 생태계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며 실제적인 ‘사회적 금융 활성화‘를 위한 해결방법으로’ 소셜뱅크 설립‘을 제안할 예정이다.

 

서상목 전 보건복지부 장관과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가천대학교 최도성 교수가 ‘사회적 금융의 의의’에 대해 기조발제에 나선다. 이어서 ‘사회적 금융의 현황’, ‘사회투자기금 운영경험’, ‘지속가능한 소셜뱅크 설립제안’ 주제들을 발표한 후. 마지막 순서인 종합토론 시간에는 신인석 자본시장연구원 원장의 사회로 패널들이 사회혁신과 사회적 금융’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한국사회투자 이종수 이사장은 “‘소셜뱅크’는 금융소외와 사회문제가 심각해지고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제도권의 금융기관들이 감당하지 못하고 기존 사회적금융기관의 규모나 역할 면에서 한계에 부딪혔던 여러 문제들을 해결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움에서 각 분야의 사화적 금융의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을 통해 사회적 금융의 새로운 대안들이 제시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02-2278-7544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