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19 민주평통 청소년 통일골든벨 전북본선대회’ 15일 개최

‘2019 민주평통 청소년 통일골든벨 전북본선대회’ 15일 개최

 

[시사타임즈 = 한병선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북지역회의(부의장 홍종식)는 ‘2019 청소년 통일골든벨’ 전북지역 본선대회를 15일 오후 1시 30분부터 전주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통일골든벨은 청소년들에게 다소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통일, 역사문제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민주평통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함께 걷는 평화의 길, 함께 여는 통일의 문’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북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별 자체예선 및 추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본선에 나갈 인원 420여명을 선발했다.

 

 

지역대회는 예선에서 OX 퀴즈가 진행되고 패자부활전과 예선통과자들이 참여하는 본선을 통해 최종 결선대회 참가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본선은 통일문제와 역사문제에 대한 주관식 문제풀이 형식으로 구성되며 수상자(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인기상1명)는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KBS-1TV 도전! 골든벨 특집방송’에 참가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북지역회의는 “학생들의 눈높이를 반영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퀴즈 프로그램과 축하 공연 등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이번 지역대회를 통해 전북지역 고등학생들의 통일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병선 기자 hbs6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