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제25회 2019 JB 인문학강좌’ 개최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제25회 2019 JB 인문학강좌’ 개최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제25회 2019 JB 인문학강좌’ 개최

 

[시사타임즈 = 한병선 기자]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지난 12일 전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에서 제25회 ‘2019 JB 인문학 강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c)시사타임즈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에서 2017년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JB 인문학강좌는 도내 청소년들의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전북은행의 대표적인 문화활동 지원사업으로 현재까지 22개교 7,090여명의 학생들에게 실시됐다.

 

이날 강좌는 전북대학교 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2학년 250여명을 대상으로 <부시파일럿, 나는 길이 없는 곳으로 간다>의 저자인 오현호 파일럿을 초청하여 ‘내 삶을 바꾼 30일의 도전’ 이라는 주제로 삶을 주도적으로 살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해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오현호 강사는 “두려움이란 경험의 부재가 만들어 낸 환상일 뿐이다”라고 말하며 꿈도 없던 수능 7등급 출신의 학생에서 인생을 바꾸게 된 계기와 삼성전자에 사표를 던지고 파일럿의 꿈을 이룬 이야기, 45개국 세계일주와 250km 사하라 사막 마라톤 완주 등 자신의 경험과 도전을 통한 인생의 변화 과정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전달함으로써 학생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전북대사대부고 김융곤 교장은 “학생들에게 귀중한 기회를 주신 전북은행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도내 청소년들이 자신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병선 기자 hbs6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