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2024 예술지원 매칭펀드’ 온라인 접수 3월 4일부터 시작

‘2024 예술지원 매칭펀드’ 온라인 접수 3월 4일부터 시작

기업 기부금에 비례하여 예술단체에 문예진흥기금 추가 지원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한국메세나협회(회장 윤영달)가 3월 4일부터 ‘2024 예술지원 매칭펀드’에 참여할 기업과 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한국메세나협회 (c)시사타임즈

 

한국메세나협회는 “기업이 예술단체를 지원하는 금액에 비례해 최대 일대일(1:1) 비율로 문예진흥기금을 추가 지원하여 예술단체의 창작 활동을 돕는다”며 이같이 전했다.

 

 

‘예술지원 매칭펀드’는 기업의 문화예술 후원을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돼, 2007년부터 한국메세나협회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공동 운영하고 있다. 기업과 예술단체 간의 상호 발전적 파트너십 구축을 지원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으며, 올해는 지역문화 활성화와 메세나 활동의 전국화를 위해 경남·제주·세종시·부산·경북·대구 등 각 지역의 7개 메세나단체와 협력해 사업을 추진한다.

 

올 한 해 예술단체 후원 계획이 있는 기업 가운데 중소·중견기업은 최소 5백만 원, 대기업은 최소 1천만 원부터 지원 가능하다. 한 기업당 최대 두 개의 예술단체를 지정 후원할 수 있으며, 예술단체는 최대 두 개의 기업과 동시 매칭도 가능하다. 후원 기업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된다.

 

지난해에는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을 통해 240건의 기업-예술단체가 매칭되어 총 62억 원이 예술단체에 전해졌다. 2007년 이후 누적 매칭 건수는 1,937건으로, 예술계 지원금은 약 527억 원에 이른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메세나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 02)761-0858, 02)761-4237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