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그래서 통일입니다”…‘통일박람회 2016’ 27일 개막

“그래서 통일입니다”…‘통일박람회 2016’ 27일 개막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통일부(장관 홍용표)는 5월27일 오전 10시 광화문광장 상설무대에서 ‘그래서 통일입니다’를 슬로건으로 ‘통일박람회 2016’ 개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념식에는 홍용표 통일부 장관과 정종욱 통일준비위원회 민간부위원장, 유호열 민주평통수석 부의장, 나경원 의원,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찰스 헤이 영국 대사 등 주요 내·외빈을 포함하여 통일을 준비하는 다양한 단체와 기관 관계자 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식전공연인 김덕수 사물놀이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홍용표 통일부 장관의 개막사 ▲정종욱 통일준비위원회 부위원장 및 유호열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의 환영사 ▲주요 인사들의 축사 ▲개막 세리머니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주요 인사들의 축사 이후에는 내외 귀빈과 어린이기자단이 함께 '통일을 꽃피우다'의 콘셉트로, 꽃모양의 풍선을 하늘로 날리고, 꽃으로 장식한 철책을 제막하는 세리머니를 한다.

 

‘통일박람회 2016’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27일부터 29일까지 3일 간 광화문광장․세종로공원에서 개최된다.

 

통일부 관계자는 “광화문광장에서 국민들이 141개 기관의 통일준비 노력을 직접 확인하고 자연스럽게 통일을 생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민간과 정부가 협력하여 국민과 소통하는 실질적인 통일준비의 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통일박람회 2016」 누리집(www.uniexpo.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