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기억을 담그다”…연극 ‘조선간장’ 25일 개막

“기억을 담그다”…연극 ‘조선간장’ 25일 개막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극단 플레이트는 오는 1025일부터 30일까지 우리 전통의 맛 을 담그는 과정을 통해 가족애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가슴 따뜻해지는 연극 조선간장을 종로5 더 씨어터 무대에 올려 관객들을 만난다.

 

▲사진제공 = 바람엔터테인먼트. ⒞시사타임즈

 

연극은 몇 년 만에 시골집에 나타나 노모에게 돈을 요구하던 막내아들 대철이 이 소리를 듣고 노발대발하는 노부와 실랑이를 하는 데서 시작한다. 대철은 곧 동네건달 봉달에게 노모의 350년 된 씨간장을 사기 위해 간장공장 사장이 찾아와 거액의 액수를 제시했다는 걸 알게 된다. 절대 팔지 않겠다는 노부모와 거액의 금액을 알게 된 이후 서서히 권유에 나서는 자식들 간, 형제들 사이에서도 혹여 누가 씨간장을 빼돌릴까 서로 노심초사 감시하며 견제하며 전개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연극 조선간장 '장맛'으로 끈끈히 이어지는 우리의 맥을 짚었다. 맛의 근원을 지키려는 지난 세대와 사업적 가치만 보고 씨 간장을 돈으로 보는 현대 세대의 모습과 편하게 사 먹는 것이 익숙한 미래세대 간의 갈등들을 다채롭고 입체적인 인물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풀어낸다.

 

문광수 작가는 시골집 어머니가 늘 싸주시던 봇짐 속에 혹여 냄새라도 새어 나올세라 입구를 꽁꽁 동여맨 간장병 하나씩을 다들 기억하고 있을 것이라며 잠시 잊고 있었던 그리움 엄마의 사랑이 담긴 소박한 밥상을 통해 우리 기억 저편에 남겨져 있는 가족과 사랑에 대해 잠시 기억을 떠올렸으면 한다고 밝혔다.

 

우리 전통의 맛 을 담그는 과정과 숙성되는 긴 시간을 빗대어 세대를 넘어 이어지는 내리사랑, 가족애를 풀어내었다. 상상력 가득한 연극의 매력에 토속적인 전라도 사투리까지 정겹게 담아냈다.

 

연극 조선간장은 작 문광수, 연출 하지우, 배우 이현주, 이성근, 태 정,서윤하,박건우,김성대,이우룡,박경은,최용준이 출연 하고 기획 바람엔터테인먼트 전재완, 김원화, 조연출 김시윤, 무대감독 한상민, 조명디자인 김연수, 무대제작 이성근, 조명오퍼레이터 최용준, 사진/디자인 박주헤 이다.

 

공연시간은 평일 오후 730, 토요일,일요일 오후 430분에 공연된다.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에서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