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성북예술창작센터에서 몸과 마음을 예술로 치유하세요”

“성북예술창작센터에서 몸과 마음을 예술로 치유하세요”

암환우를 위한 예술치유 프로그램 ‘초록나무’

9월25부터 12월20까지 진행, 참가자 70여명 모집

 

 

[시사타임즈 = 배은성 시민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조선희)이 운영하는 예술치유 특화공간인 성북예술창작센터가 민․관 협력으로 기획된 암환우를 위한 예술치유사업 <초록나무> 프로그램과 성북예술창작센터 전문 예술치료사들이 직접 개발한 일반인을 위한 <하반기 예술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특강 <무더위 테라피> 음악치료 프로그램 진행모습 ⒞시사타임즈

 

 

 

<초록나무> 프로그램은 암환우 및 암생존자들의 정서·심리적 안정과 전인적 치유를 지원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민․관 기부 및 협력을 통해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성북예술창작센터 입주공모를 통해 선정된 미술치료 및 음악치료 분야의 전문 예술치료사들이 직접 개발한 8개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하반기 예술치료 프로그램>도 23일부터 시작된다.

 

<초록나무> 및 <하반기 예술치료 프로그램> 관련 상세내용은 서울시 창작공간 홈페이지(www.seoulartspace.or.kr) 또는 성북예술창작센터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sbartspac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지원서 다운로드 후 메일(seongbuk@sfac.or.kr) 및 팩스(6008-7348) 또는 방문접수로 가능하다.(문의 : 성북예술창작센터 943-9300)

 

성북예술창작센터는 “앞으로도 개인과 사회의 치유를 위한 다양한 예술치유 콘텐츠를 개발 및 확산하고 예술치유 관련 연구사업을 펼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예술치유에 대한 대중적 인식전환을 돕고 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재조명 하는 <힐링아트랩 프로젝트> 사업을 연중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술치유’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전했다.

 

배은성 시민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