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세계 청년들이 표현한 인권문제를 한눈에”…‘프리즘’ 전시 오프닝 이벤트 성황리 개최

“세계 청년들이 표현한 인권문제를 한눈에”…‘프리즘’ 전시 오프닝 이벤트 성황리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인권에 대한 각국의 청년작가들이 가진 관점을 공유하는 ‘프리즘 전시회’가 지난 5월1일 국회의원회관 3로비에서 전시 오프닝 행사를 갖고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전시 오프닝행사는 김학수 전 UN사무차장(현 국제지도자연합 세계총재)를 비롯하여 김재수 국제언론인클럽 이사장, 정지은 씨랩 대표, 박영복 머니투데이 더리더 편집부장, 정진연 씨사이드 대표, 이종현 세계인도주의의날 한국조직위원회 위원장, 정훈동 단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학과장 축사, 박기현 국제지도자연합 사무총장보, 김도영 CSR포럼 대표 등 각계각층의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쳤다.

 

▲‘프리즘 전시회’ 오프닝 행사 단체사진 (사진제공 = 프리즘 전시회 홍보팀) (c)시사타임즈

 

청년예술단체 시타(Society In the Arts, SITA)와 잎(EEEP), 세계인도주의의날 한국조직위원회가 주최가 되어 개최한 이번 전시는 한국, 영국, 프랑스, 미국, 중국 작가들이 참여하여 인권에 대한 각국의 청년작가들이 가진 관점을 공유했다.

 

특히 전시회에는 아트림(ARTRIM)작가 7명이 참여하여 전시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아트림은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모인 단체로서 초대전을 비롯한 다수의 전시회를 이미 개최한바 있다.

 

전시에 대해 김학수 전 UN사무차장(현 국제지도자연합 세계총재)는 “세계 각국의 청년 작가들이 참여한 유의미한 전시회에 참여해서 매우 좋았다”며 “인권이라는 주제를 표현할 수 있는 이와같은 자리가 앞으로도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재수 재단법인 국제언론인클럽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세계 각국의 청년들이 모여 전시회를 구성했다는 점에서 매우 좋은 인상을 받았다”면서 “앞으로도 계속 활동을 해가며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바라며 8월에 진행하는 Bridge the Gap 전시회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회 오프닝 행사에는 한국작가 15명과 해외작가 1명 발달장애인 작가 5명이 참가했다. 유일하게 해외작가 대표로 참여한 프랑스 출신 임건상 작가는 인간이 가진 의식주 문제를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전시회를 참여한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모았다.

 

전시회 오프닝 행사 부대행사로는 최원 성악가, 정현숙 보컬리스트, 박소현 피아니스트가 재능기부로 참여했으며 행사의 사회는 SITA 소속의 김민찬 디렉터가 맡아서 진행했다.

 

한편 프리즘 전시회는 5월3까지 국회의원회관 3로비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