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어린이날 C-47비행기 타고 한국광복군 돼보자

서울시, 어린이날 C-47비행기 타고 한국광복군 돼보자

어린이날 맞아 4~6일 여의도공원서 특별행사

특별행사 참여 어린이에게 한국광복군 수료증 증정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여의도 공원에 조성된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공간인 ‘C-47 비행기 전시관에서 어린이날 특별행사로 4일부터 6일까지 한국광복군 정진대원과 함께 타는 비행기 드라마 C-47 특공대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서울시가 여의도공원에 조성한 ‘C-47 비행기 전시관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공간이다. 1945818일 한국광복군 정진대원들이 미국 전략첩보국(OSS) 요원들과 함께 C-47기에 탑승하고 경성비행장여의도공원)으로 착륙했던 위치다.

 

C-47 비행기는 19451123일 김구 선생과 임시정부요원 15명이 탑승하여 김포비행장(현 김포공항)에 환국한 기종으로 대한민국 공군이 최초로 보유한 역사적 수송기다.

 

방문객은 음향영상소품 등을 활용한 기존 전시내용에 배우들의 생동감 넘치는 연기가 더해져 1945818일 한국광복군 정진대가 일본군과 전투를 벌이기 위해 C-47 비행기를 타고 경성비행장으로 향하는 순간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임시정부 주석 김구, 상하이 홍커우 공원에서 폭탄을 투척하여 일본에 항거한 윤봉길, 대한민국 최초 여성 비행사 권기옥은 물론 만주 벌판에서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독립군들의 이야기도 듣고 볼 수 있다.

 

특별 행사는 어린이날 연휴기간이자 가족 나들이 시간대인 4~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4(30분 단위) 무료로 운영된다. 기획 전시 비행기 드라마 C-47 특공대는 오는 630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특별행사에 참여한 어린이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한국광복군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서해성 3·1운동 100주년 서울시기념사업 총감독은 이번 광복군 체험이 어린이들에게 즐기면서 만나는 역사가 되길 바란다“74년 전의 C-47기가 조국을 향해 날아왔다면 어린이들이 타는 C-47기는 미래 100년을 향해 날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치영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은 “C-47 비행기 전시관에서 열리는 이번 특별행사를 통해 시민 여러분께서 우리 독립운동 역사의 빛나는 순간들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어린이날, 살아있는 역사교육의 장에서 가족들과 함께 따뜻한 봄날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