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우리의 해양, 우리의 미래”…세계 해양의 날 제주 캠페인 진행

“우리의 해양, 우리의 미래”…세계 해양의 날 제주 캠페인 진행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UN이 지정한 68세계 해양의 날(World Oceans Day)'을 맞이하여 제주도에서 청년들은 그동안 활동한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모아 사진전시 캠페인을 8일과 9일에 제주시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 해양의 날 제주 캠페인 (사진제공 = 글로벌이너피스) ⒞시사타임즈




 

유엔 세계해양의 날은 UN의 이니셔티브이며 1992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지구정상회의(Earth summit)’에서 처음 제정됐으며 해양의 가치를 깨닫고 이를 보존하는 것이다. 2002년부터 세계 해양의 날 행사를 진행해온 디 오션 프로젝트(The Ocean Project)’가 지정하는 주제에 따라 세계 각국, 각 지역에서 다양한 형태의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2017년도에는 우리의 해양, 우리의 미래(Our Oceans, Our Future)'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제주도의 비영리민간단체 공익사업 공모에서 선정되어 제주지역 국제협력 단체인 글로벌이너피스(GIP)' 소속 제주청년들이 주최가 되어 진행되고 있다. 제주청년들은 괭생이모자반, 빈번한 상괭이 고래 사채 출몰, 해양쓰레기 등과 같이 현재 제주바다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심각성을 인식시키고자 이 캠페인을 기획했다.

 

68일에는 제주대학교 정문에서 9일에는 제주시 버스터미널에서 사진 전시를 진행하고 온라인SNS 홍보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홍선주 글로벌이너피스 활동가는 “2015년에도 세계해양의 날캠페인을 진행했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되어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지만 현재 제주 해양환경 문제점이 그 당시로 부터 많이 나아지지 않아 마음이 좋지 않다앞으로 제주도민 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제주 바다, 더 나아가 세계바다 환경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더 나아가 행동도 취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