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종이배로 한강 건너볼까?”…‘한강 박스원레이스’ 개최

“종이배로 한강 건너볼까?”…‘한강 박스원레이스’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종이 박스배로 한강을 건너는 ‘한강 박스원레이스’를 8월1일부터 8월9일까지 잠실한강공원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최초 종이보트 경주대회인 ‘한강 박스원레이스’는 「2015 한강몽땅 여름축제」의 대표 수상행사로서 올해는 대폭 확대해 9일간 개최된다.


한강 박스원레이스는 재활용 종이박스를 이용해 배를 직접 제작한 후 한강에서 레이스를 펼치는 것으로 세계 각국에서 축제형식으로 열리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다. ▲8월1일, 2일, 8일, 9일 주말 프로그램과 ▲8월3일부터 8월7일(주중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펼쳐진다. 주말 프로그램은 직접 만든 종이배로 경주하는 스피드레이스(50팀)와 가족이 함께 뱃놀이를 할 수 있는 가족체험레이스(150팀)로 진행된다.


주말에 시간을 내기 어렵다면 8월3일부터 8월7일까지 주중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탁트인 한강 잠실공원 박스놀이터에서 종이배 체험레이스에 여유로운 일정으로 참여 가능하다. 종이배를 제작하여 자유로운 체험레이스를 즐기는 동시에 카누・카약 강습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재활용골판지를 이용해 나만의 아지트 놀이터를 만들고 종이비행기, 기타, 인형을 만드는 등 지루할 틈 없는 이색 체험전을 즐길 수 있다.


참가자들 대상으로 250만원 상당의 카약1대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매 경기마다 유람선·요트승선권, 외식상품권, 교촌치킨 제품교환권, 조정 강습권, 팬션 숙박권(춘천, 한마음캠프), 웨스트카누 승선권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참가 신청은 티켓몬스터(http://www.ticketmonster.co.kr),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s://yeyak.seoul.go.kr)에서 할 수 있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가가능하다. 참가비는 팀당(4인기준) 4만원으로 800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 자세한 내용은 박스원레이스 홈페이지(http://www.box1race.com), 한강몽땅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project2015) 또는 한강사업본부 수상기획과(☎02-3780-0824,0832), 정기레저(☎070-7806-3691)로 문의하면 된다.


‘한강 박스원레이스’는 행사 당일 시야를 가릴 정도의 폭우가 내리거나 팔당댐 방류량이 1,500㎥/Sec 이상 시에는 행사가 취소된다. 시는 행사 현장에 구조선 3대와 인명구조요원 11명 등을 배치해 만일의 안전사고에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고홍석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종이박스로 직접 배를 만들어 한강을 질주하는 이색 경주대회인 ‘한강 박스원레이스’ 가 올 여름 뜨거운 태양아래 도전과 열정, 창의력을 분출시키는 시민들의 축제의 한마당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