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주말에 공원갈까?”…서울시, 어린이 가족 위한 공원 프로그램 풍성

주말에 공원갈까?”서울시, 어린이 가족 위한 공원 프로그램 풍성

프로그램 진행되는 공원 비롯, 가까운 공원 찾아 아름다운 계절 즐겨보시길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화창한 주말, 바깥에 나가 놀자는 아이와 어디 갈지 고민된다면 공원에 방문해 보자. 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놀이 용품을 빌릴 수 있고, 아이를 돌보느라 지친 손 마사지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 = 서울시. ⒞시사타임즈

 

서울시는 5~6월 매주 토요일 월드컵공원 용산가족공원 푸른수목원 등에서 어린이 가족 대상 공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을 통해 프로그램 상세 내용과 예약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이번 주 토요일인 25일 오전 10~12푸른수목원(구로구 항동)’ 푸른카페 옆 그늘쉼터에서 육아 부모 20명의 손손목을 치유해 주는 유모차정원테라피를 운영한다. 아로마 핸드 마사지를 무료로 제공하며, 사전 신청뿐 아니라 현장 접수(선착순)도 가능하다.

 

525일과 68일에는 월드컵공원(마포구 상암동)에서, 615일부터 629일 기간 중 매주 토요일에는 용산가족공원(용산구 용산동)에서 공원운동회()’가 열린다.

 

공원운동회()’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바운싱패드스태킹 쌓기스쿠프 세트 등 뉴스포츠 용품을 무료로 대여해 주며, 6817시 월드컵공원 난지비치 앞에서는 신나는 박자에 맞춰 줄넘기를 배우는 음악줄넘기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된다.

 

공원운동회는 월드컵공원과 용산가족공원에서 프로그램이 열리는 토요일 13~18시 진행되며, 다음 주 토요일(68) ‘음악줄넘기 원데이 클래스6.7.()까지 사전 신청 가능하고 행사 당일 현장 접수로도 참여할 수 있다.

 

5~6월 공원 프로그램은 정원에서 즐기자! 건강하게!’ 사업의 일환으로, 시는 앞으로 어린이 가족뿐 아니라 서울시민 모두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여가 프로그램을 계속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수연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야외활동하기 딱 좋은 5~6, 이번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공원을 비롯해 서울국제정원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뚝섬한강공원, 장미가 한창인 서울대공원서울식물원 등 가까운 공원을 찾아 아름다운 계절을 만끽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모차정원테라피공원운동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의공원 누리집(parks.seoul.go.kr)을 참고하거나 프로그램 운영사무국(02-3463-0646)으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