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청년여성들의 나침반이 되어 드립니다”

“청년여성들의 나침반이 되어 드립니다”

여성가족부, 2016년 청년여성 멘토링 발대식 가져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의 차세대 여성인재 육성프로그램인 ‘청년여성 멘토링 사업’이 올해 사회 각 분야 최고의 여성인사 20명과 청년여성들 간 멘토-멘티 연계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멘토링에 돌입한다.

 

여성가족부는 7월19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별관2층 그랜드볼룸)에서 발대식을 갖고 대표멘토 위촉패 수여, 멘토-멘티 활동 선언문 낭독, 멘토링 그룹별 활동목표 및 계획 수립 발표, 멘토링 운영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대표멘토는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대표인 메이크업아티스트 정샘물 씨를 비롯해, 최초의 여성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원장 출신인 정희선 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원장, 청년창업가 오시정 (주)르퓨어카페 대표, 박경희 삼성증권 상무, 최숙아 르노삼성자동차 전무, 이지향 세종문화회관 공연기획 PD, 요리연구가 홍신애 씨 등 총 20명이다.

 

멘티는 지난 6월27일까지 여성인재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한 대학(원)학생,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등 멘토링을 받길 희망하는 대한민국 청년여성들로, 희망멘토와 참가계획서 등을 고려해 총 204명이 선정됐다.

 

앞으로 약 5개월 간 대표멘토(1인)과 멘티(10여 명)들은 그룹별로 멘토 소속기관 현장방문과 직무체험, 멘토와 함께하는 인생설계, 각종 공모전 참여 등을 함께하게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그동안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오던 운영방식을 대폭 개선해, 그룹별로 한 달 2번 이상, 최소 10회 이상의 만남의 기회를 마련하고 장기간의 맞춤형 프로젝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멘티 참여자 송지수 씨는 “새로운 시작을 앞둔 지금 내 상황에 필요한 것이 무언인지 조언을 받고 싶다. 멘토와 함께 예술 분야의 전문지식 및 직무체험을 하고 싶다”는 기대감을 피력했다.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은 “청년여성 멘토링은 멘토는 가르치면서 성장하고 멘티는 배움으로써 진보할 뿐만 아니라, 멘티끼리도 서로 배우며 성장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라고 평가하고, “사회관계망을 형성하고 경력을 개발하는 과정을 적극 지원해 청년여성의 사회진출이 보다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