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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한부모 상담전화 1년, 이용자 8천5백 명 넘어”

“한부모 상담전화 1년, 이용자 8천5백 명 넘어”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강은희)가 한부모를 위해 개통한 ‘한부모 상담전화(1644-6621)’가 7월1일로 개통 1주년을 맞는다.

 

한부모 상담전화에는 상담원이 배치되어 미혼모·부 등 한부모에게 출산, 자녀양육, 주거 등과 관련한 종합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양육비 이행지원이 필요한 경우 양육비이행관리원, 주거 공간이 필요한 경우 한부모가족복지시설 등 관련 기관과의 연계도 지원한다.

 

‘한부모 상담전화’는 개통 1년 만에 이용자가 8천5백 명을 넘어서고 있다. 미혼모·부 등 한부모 뿐만 아니라 한부모가족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도 활발히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담서비스 제공내용을 살펴보면 출산·양육·교육(39%), 주거(25%),위기 지원(15%), 취·창업 등 자립(9%), 법률(9%), 의료(3%) 순이었다.

 

여성가족부는 ‘한부모 상담전화’ 개통 1주년을 계기로 증가하는 상담문의에 적절히 대응하고 상담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7월부터 상담인력을 증원(4명 → 5명)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도 한부모가족의 요구에 보다 잘 부응할 수 있도록 운영 방안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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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