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미래엔 라운지 도서매장 ‘vol.321’,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미래엔 라운지 도서매장 ‘vol.321’,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은 사옥 1층 라운지 ‘vol.321’ 브랜드 디자인이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미래엔 (c)시사타임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디자인 협회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어워드로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가지 분야에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vol.321’은 올 초 새 단장한 미래엔 사옥 1층 라운지 도서매장의 새로운 이름이다.

 

미래엔은 “책의 권수를 의미하는 ‘volume’과 사옥이 위치한 신반포로 321에서 따온 ‘321’을 합쳐 ‘vol.321’이라는 이름이 붙었다”면서 “‘vol.321’에는 현재 서점과 카페, 휴식공간, 인포데스크 등이 함께 어우러져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vol.321’ 브랜드 디자인은 사람들이 서로 기대고 있는 이미지와 책장에 꽂힌 책이 기대고 있는 모습을 모티브로 하여 1층 공간의 모든 기능과 사람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장소임을 상징한다. 교육출판전문기업으로서 갖는 미래엔의 정체성을 독창적이면서 직관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미래엔 손현지 디자인 실장은 “사옥에 들어서면 보이는 첫 공간인 ‘vol.321’에서 임직원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향긋한 커피와 좋은 책을 벗삼아 내면을 환기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갖기 바라는 마음으로 브랜드 디자인을 전개했다”면서 “앞으로도 미래엔의 비전과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디자인을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