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엠엠씨피플, 블록체인 기술 적용한 문화콘텐츠 플랫폼 ‘Bees’ 보급

㈜엠엠씨피플, 블록체인 기술 적용한 문화콘텐츠 플랫폼 ‘Bees’ 보급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언텍트(Untact)비대면 국면에 K-콘텐츠 영상과 문화가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한류 문화는 ‘오징어 게임’ 등 드라마와 각종 문화콘텐츠로 지구촌 한 지역을 넘어 전 세계로 보급되며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것. 특히 K-Pop, K드라마, K-바이오 등 K를 통한 우리 문화와 상품들이 세계로 파급되며 신토불이처럼 돼가고 있다. 이제는 우리 문화가 세계 중심의 소비문화 추세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한류의 영향으로 콘텐츠산업 수출액은 연평균 16.2%의 높은 성장률을 자랑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왼쪽부터) 외교 전문지 DIPLOMACY 임덕규 회장, (주)엠엠씨피플 유희종 회장 (사진제공 = (주)엠엠씨피플) (c)시사타임즈

 

이러한 가운데 대중문화상품 앱 개발 전문 기업인 ㈜엠엠씨피플의 유희종 회장은 블록체인과 스토리지 기술을 이용해 글로벌 분산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하여, 한류 문화를 콘텐츠로 저장 및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전 세계에 공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6년째 파키스탄을 왕래하면서 파키스탄 인접국의 K-인프라를 확인하며 이들을 한류 산업의 K-장으로 모으고자 BEES 플랫폼을 개발한 유 회장은 엔터테인먼트 종합 디지털콘텐츠와 AI 자동 전동장치 및 에너지 증강시스템에 적용되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문화콘텐츠 플랫폼 ‘Bees’를 보급하고 있다.

 

수출입, 한류 문화콘텐츠 공동 제작 보급, 한류 문화콘텐츠 공동 기획, 공동행사 추진 등의 분야에서 활용될 것이며 문화 경제 공유 플랫폼으로 하나의 K를 사랑하는 지구촌 공동체로 만들고자 하는 뜻으로 개발했다.

 

AI 자동 전동장치 및 에너지증강시스템을 활용해 전자 기반 생태계를 구축하며 에너지 증강시스템을 실현하여 비즈로 연결하는 융복합 사업은 한류 엔터테인먼트 공연 및 방송, On, Offline 결합 콘텐츠 공유, App 플랫폼 서비스, 한류 문화콘텐츠 보기, 검색, 채팅, Shopping 하기 등이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