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간호사연구소, 간호학생 및 간호사 대상 창업 아카데미 ‘널쳐’ 개최

간호사연구소, 간호학생 및 간호사 대상 창업 아카데미 ‘널쳐’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간호사연구소(대표 한동수)는 지난 11월 2일, 3일간 서울성모병원 옴니버스파크 6층 세미나실에서 간호사가 창업 아카데미 널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호사 창업 아카데미 ‘널쳐’ 프로그램 (사진제공 = 간호사연구소) (c)시사타임즈

 

 

간호사 창업 아카데미 널쳐는 창업아이템을 선정하는 방법부터 제조, 유통, 지식기반 서비스 분야로 창업하는 방법까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이틀간 진행됐다.

 

 

1일차에는 간호사 출신 창업가 3명의 스토리 텔링을 통해 창업의 방향과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강사로 참여한 너스키니 김은비대표는 간호학생과 간호사를 대상으로 간호용품 및 간호화의 제조 및 유통을 할 수 있는 창업 사례를 공유했다. 간호사연구소 한동수대표는 지식기반 온라인 교육 및 App, SW 개발의 창업 사례를 공유하였으며, 레그베이스 김영웅대표는 일반인 대상으로 하는 제품의 제조 및 유통에 대한 창업 방법 강의 했다.

 

2일차에는 간호사연구소 한동수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지원을 성공적으로 선정되기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해 4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했다. 간호사연구소는 대동대학교 등 간호학과 대상 창업캠프를 운영하면서 실제 창업지원을 받는 사례까지 성과로 만든 경험이 있다.

 

간호사연구소 한동수 대표는 “간호사의 새로운 진로로 창업에 대한 관심이 매년 높아지고 있는 반면, 이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며 “간호사가 인식하는 문제들과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창업으로 연결시킨다면 좋은 성과들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간호사연구소는 매년 상, 하반기에 간호사 대상 창업아카데미를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