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간호사연구소 & 포휠즈, 간호학생의 병원취업고민 우리가 해결한다

간호사연구소 & 포휠즈, 간호학생의 병원취업고민 우리가 해결한다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간호사연구소(대표 한동수)는 포휠즈(대표 정석모)와 함께 개발한 간호학과 학생들의 병원취업 스펙진단 프로그램 '간취뽀'가 론칭 후 가입자 수 3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간호사연구소 & 포휠즈의 간호학생 병원취업 스펙진단 프로그램 '간취뽀' 화면 캡쳐(사진제공 = 간호사연구소). ⒞시사타임즈

 

간취뽀는 지난 20234월 론칭된 서비스로 국내 주요병원에 합격한 간호학과 학생의 합격 스펙 데이터를 기준으로 이용자가 스펙을 입력하면 합격 가능한 병원을 보여주는 기능과, 내가 원하는 병원의 합격 스펙을 한눈에 리스트로 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 전체 간호학과 학생 수는 약 12만명으로 간취뽀 가입자수는 전체의 1/4에 해당한다.

 

간호사연구소는 최근 가입자수 증가의 원인으로 병원취업 준비과정에서 과거 합격한 선배 간호사들의 스펙 데이터를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보완 할 수 있는 기능성과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인터페이스가 자연스럽게 취업준비생들 사이에 퍼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간호사연구소 한동수 대표는 올해 의대 증원 사태로 대학병원들의 경영난 여파로 인해 상반기에 채용을 내던 병원들이 채용공고를 하반기에 내면서, 간호학과 학생들에게 오히려 자신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상대적으로 가질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이 시기 슬기롭게 활용하는 간호학과 학생들 중 부족한 스펙을 객관적으로 비교하고 보완해 병원의 서류 합격률을 높인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