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강기총, “6.25 한국전쟁 71주년 강원도와 한국교회가 함께하는 복음통일선교대회” 개최

강기총, “6.25 한국전쟁 71주년 강원도와 한국교회가 함께하는 복음통일선교대회” 개최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 이하 강기총) 624일부터 25일 인제 스피디움호텔과 양구통일관에서 “6.25 한국전쟁 71주년 강원도와 한국교회가 함께하는 복음통일선교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시사타임즈



지난 24, 평화포럼은 2개의 세션과 종합토론의 순으로 진행됐다.

 

1세션 한반도 평화와 통일대전략 모색에서는 박명수 교수(서울신학대학교) 한미수교 140주년의 역사적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하여 강의 하였으며 지금 중국의 부상과 함께 염려스러운 한미관계 속에서 한국 기독교가 과거와 같이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여야 함에 대하여 강의했다.

 

또한 정경영 교수(한양대학교) 통일코리아를 향한 한미동맹과 동북아 다자협력 병행 전략에 대하여 발제하였다.

 

▲사진제공 =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시사타임즈

 

2세션 강원도 DMZ 개발협력 방안에서는 김영봉 원장(한반도발전연구원) 강원접경지역에서의 남북교류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추진 방안에서는 단기적인 차원보다느 중장기적인 차원에서 바라보며 협력방안을 모색하여야 함에 대하여, 임헌만 교수(ACTS 북한연구원) 유엔평화대학 유치를 위한 방향과 방안에 대하여 발제하였다.

 

종합토론에서는 허문영 실무위원장(한국기독교통일선교회)이 참석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토론을 진행하였다.

 

한국기독교통일선교회 주관의 평화포럼이 끝난 이후 오후 5시부터는 강기총 세미나가 동일한 장소에서 진행되었다. 초청대상은 도지사 및 도 관계자, 시군 지자체 단체장, 강기총 임원 및 18개 시군 지역연합회 임원 및 타 도시 기독교연합회 임원이었다.

 

강의는 2개의 강의로 진행되며 주대준 장로(카이스트 공학박사, 미국Cal.NPS 컴퓨터시스템공학석사, 고려대학교 경영학 학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의 주제로 현대의 상황을 살피고 앞으로 변화될 교육 시스템과 어떻게 준비하여야 할 것인가?”에 대하여강의를 하였다. 다음세대(통일인재) 양성 올인에 대하여 강조하며 각 교회가 앞 장 서야 할 것을 말하였다. 또한 자녀는 부모의 의지대호 키우는게 아니라 타고난 재능대로 키우는 것임을 강의 하였다.

 

길원평 교수(한동대학교 첨단융합학과 석좌교수, 바른성문화를 위한 국민연합대료, 동성애동성혼 반대국민연합 운영위원장) 차별금지법과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안의 문제점에 대하여 강의에서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문제점과 반드시 막아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강의를 하였다.

 

▲사진제공 =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 ⒞시사타임즈

 

25, 2회 복음통일을 위한 한국교회 평화연합예배는 양구통일관 광장 야외무대에서 이수형 목사(강기총 대표회장)의 사회로 시작됐다.

 

강기총 상임회장인 김한호 목사(강기총 상임회장, 춘천동부교회)의 대표기도, 평화한국 법인이사 홍기영 목사의 말씀봉독, 한교총 공동대표이며 감리교 감독회장인 이철 목사의 하나가 되리라(에스겔 37:15-23)”는 제목의 설교가 있었다.

 

이후 횡성기독교연합회 회장 이우종 목사의 봉헌기도, 최문순 강원도지사의 기념사, 함국기독교통일선교회 상임대표 정성진 목사의 격려사, 경기총 대표회장, 한기통 공동대표인 고명진 목사의 축사가 있었다.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인 쉬페로 시구테, 제네바 리더십공공정책 연구소 실행위원인 아트 린즐리의 축사영상 후에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양구기독교연합회 회자 차양근 목사), 한반도 복음통일을 위하여(한국기독교통일선교회 공동대표 황덕영 목사), 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하여(NKC연구원장 유관지 목사), 세계선교를 위하여(평창기독교연합회 회장 조장환 목사), 강원도를 위하여(강릉기독교연합회 회장 오영근 목사)의 특별기도, 그리고 최이우 목사(한국복음주의협의회 회장, 한기통 공동대표)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이어 세계인터강원협력네트워크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유화종 목사(강기총 사무총장)의 사회와 세계인터강원협력네트워크가 진행되기까지 이영길 박사(강원미래전략자문관)의 경과보고, 최문순 강원도지사,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 조인묵 양구군수의 환영사가 있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미국 조찬 기도회에서 정치인들의 갈등 상황을 목회자들이 정치적 협상에 도움을 주는 것을 보며 이것이 미국의 힘, 기독교의 통합정신임을 깨닫고 강원도 조찬 기도회를 만들게되고 이러한 국제 관계를 기반으로하며 인터강원협력네트워크 발대식을 하게 되었다. 이러한 움직임이 평화통일에 이바지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후 영상을 통한 해외 4개 협력단체들의 인사 말씀과 KRIN 국제관계코디네이터 Barb Boli의 인사말씀이 있었다. 이어서 한미수교 140주년기념사업 준비위원장인 정성진 목사와 강기총 초대회장 권오서 목사의 격려사, 조현래(문화체육관광부 총무실장), 임영문 목사(재단법인 그린탁터스 법인이사), 박종희 목사(경남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이우탁 목사(울산광역시 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신재영 목사(경북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의 축사들 후에 강기총 상임회장인 양명환 목사(횡성감리교회)의 축도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였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