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전남성시화운동본부, 2대 대표회장에 이명운 목사 취임

전남성시화운동본부, 2대 대표회장에 이명운 목사 취임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지난 4일 주일 오후 4시 목포하당제일교회(담임목사 이명운)에서 전남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이‧취임감사예배를 개최하고 초대 대표회장 백동조 목사(목포사랑의교회)에 이어 2대 대표회장으로 이명운 목사(목포하당제일교회)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전남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이취임 감사예배 참석자한 주요 인사들 (사진제공 = 세계성시화운동본부) (c)시사타임즈

 

이날 예배는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김상복 목사(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명예총장)와 전용태 장로(법무법인 로고스 설립자),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김원이 국회의원, 김종식 목포시장을 비롯한 전남성시화운동본부 목회자와 평신도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김진만 목사(전남 상임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는 이점태 목사(전남 사회대책위원장)의 대표기도와 고종진 목사(전남 서기)의 성경봉독에 이어 김상복 목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가 출애굽기 18:21-23절을 본문으로 “우리의 지도자”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우리 시대는 좋은 지도자가 필요하다”며 “모세의 장인 이드로는 모세에게 천부장, 백부장, 오십부장, 십부장을 세울 것을 권면하면서 좋은 지도자의 조건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 목사는 ▲능력 있는 사람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 ▲진실한 지도자 ▲동역할 줄 아는 사람 ▲판단력이 있는 사람 등을 소개했다.

 

또한 “성시화운동을 통해 우리 학교와 교회, 도시, 국가와 세계를 움직이는 훌륭한 지도자들이 계속 쏟아져 나오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백동조 목사(전남 초대 대표회장)와 박영종 장로(전남 상임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제2대 대표회장 이명운 목사에게는 위촉패를 전달했다.

 

이명운 목사는 취임사를 통해 “전남성시화운동본부가 22개 시군마다 전도운동을 일으켜 부흥하는 교회, 파괴된 생명질서를 회복시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저출산 극복운동, 동성애 동성혼을 옹호하고 합법화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 반대운동을 전개하겠다”고 알렸다.

 

 

전용태 장로는 격려사를 통해 “성시화운동은 49년 김준곤 목사님께서 민족복음화운동을 전개하시면서 한 도시만이라도 완전 복음화 된 도시를 꿈꾸면서 춘천성시화운동 전도대회를 개최하여 전국과 해외로 확산됐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영혼을 구원하는 전도사역과 함께 법제와 환경 등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일에도 힘을 쏟아야 한다”면서 “동성결혼을 합법화하고, 남자와 여자 외에 제3의 성을 인정하는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평등에 관한 법률안 그리고 건강가정기본법 개정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포지역구 김원이 국회의원과 김종식 목포시장은 축사를 전했으며,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는 세계성시화운동본부 2020년-2021년 사역을 보고했다.

 

김 목사는 “성시화운동은 복음전도와 사회책임 사역을 동시에 감당하는 사역”이라며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대구경북 지역의 미자립교회들에 마스크와 손소독제, 성금을 전달했다. 또한 유럽의 13개 국가와 미국, 일본 등에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보냈다”고 전달했다.

 

나아가 “CCC 24개국 선교사 78가정과 한국CCC에 마스크 2만장을 전달했다”면서 “38개 국가 선교사들에게는 현지인들에게 나눠줄 유명 의류 브랜드 3억 원 상당의 언더웨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 21대 국회의원선거에는 여야 정당에 기독교 공공정책을 제안해 답변을 받아 언론에 발표했으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아름다운 선거 협업사업에 KBS 등 19개 단체 중 하나로 선정되어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해 최우수단체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동성애 동성혼을 합법화하려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와 태아를 보호하기 위한 무분별한 낙태 금지를 위한 모자보건법 개정운동, 중독 없는 대한민국 만들기 운동, 생명존중의날을 국가기념일로 제정하기 위한 캠페인, 저출산 극복운동, 한동대와 함께 교회대안학교 설립 추진 등의 사역을 전개해왔다”고 보고했다.

 

참석자들은 전교회가 전복음을 전시민에게 전하여 행복한 시민, 건강한 가정, 깨끗한 도시를 만드는 성시화운동 사역에 전력하겠다는 각오로 성시화운동 구호를 힘차게 외쳤다.

 

예배는 박성일 목사(전남 사무총장)의 알림사항에 이어 이형삼 목사(전남 고문) 축도로 마쳤다.

 

한편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1972년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춘천실내체육관에서 ‘춘천성시화운동 전도대회’를 개최하면서 시작됐다. 한국대학생선교회(CCC) 설립자이자 민족복음화운동의 주창자 김준곤 목사의 기획 주도로 한국CCC 대학생과 간사 그리고 춘천기독교연합회 소속 교회들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낮에는 전도훈련을 받고 오후에는 춘천시내에서 전도실천을 했다. 저녁에는 전도집회를 열었다.

 

성시화운동은 전교회가 전복음을 전시민에게 전하여 행복한 시민, 건강한 가정, 깨끗한 도시를 만드는 운동으로 한국 시도 시군을 비롯해 유럽과 미국, 호주, 일본 등 전세계 도시에서 한인교회를 중심으로 성시화운동 사역을 전개하고 있다. 기도운동, 전도운동, 사회책임사역을 핵심사역으로 전개하고 있다.

 

예장합동, 통합, 고신, 백석, 감리교, 성결교, 기하성 등 30개 주요 교단이 참여하고 있는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에 기아대책, 월드비전, 한국교회봉사단 등과 함께 협력단체로 참여하고 있다.

 

전남성시화운동본부는 지난 2005년 12월 21일 광주 무등파크호텔에서 광주 전남 6개시군 기독교연합회 임원들이 성시화운동 총재 김준곤 목사와 대표본부장 전용태 장로, 정책실장 겸 김철영 목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시화운동 설명회를 갖고 광주·전남성도화운동을 결의하면서 시작됐다.

 

2006년 1월 9일에는 광주기독교단협의회와 직장선교연합회, 1월 12일에는 전남기독교연합회와 직장선교연합회가 광주전남성도화운동을 결의했으며, 2006년 2월 9일 오전 11시 광주 프라도호텔 9층에서 광주시 기독교단협의회(안기영 목사)와 전라남도 기독교연합회(김영수 목사) 및 22개 시군 기독교연합회, 직장선교연합회(윤복현 장로) 임원 150여명이 성시화운동 총재 김준곤 목사를 초청하여 설명회를 대표회장에 정원희 목사(순복음 광주교회). 실무총무에 류인구 장로와 박영종 장로, 사무총장에 이종석 목사(광주CCC)를 선임했다.

 

사역이 확산되면서 광주성시화운동본부와 전남성시화운동본부가 별도의 조직을 구성하기로 하고 2011년 11월 10일 목포사랑의교회(담임목사 백동조)에서 전남성시화운동본부 창립예배를 드리고 백동조 목사가 대표회장 취임했다. 김성천 목사(상임회장, 여수제일교회 담임목사)의 사회와 박영종 장로(상임회장)의 기도, 이기창 목사(예장합동 총회장, 전북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가 ‘성령이 하십니다’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했다.

 

전남성시화운동본부는 광주전남한마음대회, 영호남한마음성시화대회, 저출산 극복운동, 동성애동성혼 차별금지법 반대운동, 전도훈련 및 전도집회, 국제성시화대회 참가 등 세계성시화운동본부와 협력하여 복음전도와 사회책임 사역을 감당해왔다.

 

 

다음은 전남성시화운동본부 임원 명단이다.

 

상임고문 : 김상열 장로(목포) 김상옥 장로 이형삼 목사 박석봉 목사 박세훈 목사 최신기 목사(목포) 조의환 목사(목포) 이극래 목사 서판식 목사

명예대표회장 : 백동조 목사(초대 대표회장)

대표회장 : 이명운 목사

상임회장 : 김성천 목사 윤태현 목사 김진만 목사 김용희 목사 현해식 목사 이선행 목사 김관송 목사 김용대 목사 신현파 목사 이승필 장로 박영종 장로 강태국 장로 송태후 장로

공동회장 : 김경윤 목사(목포) 김수현 목사(보성 득량) 김명석 목사(구례 제일) 이신현 목사 윤건상 목사(해남 어란) 이신현 목사(고흥 대흥) 박계홍 장로(목포사랑의) 천길호 장로(목포 새제일)

사무총장 : 박성일 목사

서기 : 고종진 목사

회계 : 신호성 장로

사회대책위원장 : 이점태 목사

찬양사역위원장 : 문칠성 목사

기도사역위원장(민들레기도팀) : 최선희

전도훈련원장 : 정인섭 목사(목포CCC)

다음세대위원장 : 이정준 목사

청년대학생위원장 : 김한수 목사(순천CCC)

문화선교위원장 : 문교부 목사

홍보위원장 : 곽종철 장로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