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취업·창업

강남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20곳 선정

강남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20곳 선정

세무조사 유예 및 육성기금 우대지원 등 인센티브 제공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2012 강남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20개 중소기업을 선정했다.

 


               2011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장면 . ⒞시사타임즈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는 지난 2011년부터 강남구가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실시한 사업이다.

 

어려운 여건 중에도 고용을 활발히 한 기업을 선정,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민간부분에서의 고용창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 중이다.

 

강남구는 이번 평가를 위해 작년 10월2일부터 26일까지 강남구에 주사무소를 둔 기업으로부터 참가 신청을 받아 ▲최근 1년간 증가한 근로자수 등 고용증대부문 ▲근로환경 등 고용환경부문 등의 평가 절차를 거쳐 총 20곳을 선정하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기업은 ▲㈜휴먼웍스 ▲㈜큐에스엔지니어링 ▲㈜네오미오 ▲㈜올댓아웃핏 ▲㈜네오위드넷 ▲㈜상화기획 ▲㈜위드네트웍스 등 20곳으로 이들 업체는 올해 총 251명의 직원을 고용했다.

 

우수사례로 ㈜휴먼웍스는 최대 41명 고용이 증가했고 ㈜위드네트웍스는 최대 325%(4명→17명) 고용증가율을 보였다.

 

이번에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는 기업은 인증서가 수여됨은 물론 ▲2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육성기금 지원기업 선정시 우대 ▲청년인턴 참여기업 선정 시 우대 및 선발가능인원 추가 지원 ▲인증기업 생산품 공공구매 우선지원 ▲해외 전시회 단체 참가 기업 선정 시 우대 등 알찬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기업 인증기간은 2년이며 사후관리와 점검을 통해 해당 요건을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인증이 취소될 수 있다.

 

한편 강남구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생각 아래 청년인턴십,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 무역&IT마스터 인력 양성 등 민간일자리사업과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사업 등 공공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2 일자리 창출지원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대책 추진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2012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서 ‘A등급에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8,000만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거둔 바 있다.

 

강남구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고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