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강남장애인복지관, 지역사회 문화향유 기회 확대 위한 기획공연 개최

강남장애인복지관, 지역사회 문화향유 기회 확대 위한 기획공연 개최

 


[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강남장애인복지관(관장 은윤태)은 지난 8 12일 기관 내 4층 액티브홀에서 지역사회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남장애인복지관, 기획공연 ‘숨쉬는 바닷말’(사진제공 = 강남장애인복지관). ⒞시사타임즈

 

이번 기획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장애인문화예술판이 주최 및 주관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문화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릴렉스 퍼포먼스 형태로 진행됐다. 발달장애인, 장애 스펙트럼을 가진 이들, 지적장애인 등을 위해 공연의 속도와 반복 등 환경을 조절하여 관람 중 소음과 자리 이동에 제약 없이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또한, 장애인 배우가 출연하는 환경 뮤지컬은 장애인 직업군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분리수거, 재활용, 환경 문제 등의 교육적 내용을 담아 지역사회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했다.

 

이 뮤지컬은 강남장애인복지관에서 시행 중인 ESG 경영 원칙에 부합하는 프로젝트로,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사회적 포용을 증진하며, 투명하고 윤리적인 운영 방식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향하고 장애인 인식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남장애인복지관 은윤태 관장은 장애예술인을 발굴하고 육성하며 지원하는 단계를 통해 장애예술이 보다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지역 사회에 새로운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예술의 문턱을 낮추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