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강서청소년회관, 토요역사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강서청소년회관, 토요역사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역사? 헐(H.E.R)!!!’ 초등 4~6년생 대상 프로그램 진행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강서청소년회관(관장 김다호)에서는 오는 10월7일까지 토요 역사 프로그램 ‘역사? 헐(H.E.R)!!!’ 초등학생 4~6학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토요 역사 프로그램 ‘역사? 헐(H.E.R)!!!’은 Histoey Enjoy Runningman의 약자로 역사 인식이 발달하기 시작하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우리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자 참여 체험식의 역사 프로그램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와 매헌 윤봉길의 삶과 업적, 주변의 역사적 상황에 대해 먼저 학습하고, 기념관 탐방 미션활동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현장에서 확인하는 과정들을 경험하게 된다.

 

다양한 참여형 체험 활동을 통해 참가 청소년들은 독립운동가의 삶과 업적을 직접 확인해 봄으로서 위인들의 업적을 마음 깊이 새겨 역사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한다.

 

총 4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10월17일 백범 김구 일생과 주변의 역사적 상황 이해하기 ▲10월24일 매헌 윤봉길 일생과 주변의 역사적 상황 이해하기 ▲10월31일 백범 김구 기념관 탐방 ▲11월7일 매헌 윤봉길 기념관 탐방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된다.

 

이처럼 토요 역사 프로그램 ‘역사? 헐(H.E.R)!!!’은 청소년들에게 교과서 밖 도심속에서 만나는 위인들의 업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애국애족 정신과 역사적 정체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모집은 초등학생 4~6학년 15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를 홈페이지(www.gs-youth.or.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방문 또는 이메일이나 FAX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4만5천원이다.

 

문의 : 02)3664-2456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