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북스

강요식 시인, 제6시집 「환강가생」 출간

강요식 시인, 제6시집 「환강가생」 출간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강요식 시인이 그의 6번째 시집인 환강가생을 출간했다. 시집은 1부 돌아다보고 앞을 본다, 2부 조선 임금을 그리다, 3부 강화, 섬진, 영산을 타다, 4부 나를 찾는 여행을 가다, 5부 글속에 나를 사랑한다, 6부 시노래로 포기는 없다 등 총 6부로 구성되었다. 환강가생(還姜歌生) 강 시인이 환갑을 맞이해서 삶을 노래한다는 뜻을 갖고 있다.

 

강 시인은 세월이 갈수록 산과 강 등 자연(自然)이 좋아지고, 그곳에 가면 자연히 시를 읊게 된다 삶을 돌아다보고 앞을 보는 시간이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로나 19 사태로 비대면 출판기념회가 오는 8 21일 토요일, 오후 8시 유튜브 방송인 [강요식 TV]를 통해서 방송된다.

 

강 시인은 포스트모던에 시(2004년도), 좋은문학에 수필(2006년도)로 등단하고, 국제펜클럽한국본부 회원, 한국문인협회 회원으로 전쟁문학상 수필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소셜리더십 출간 후 CBS라디오 강요식의 소셜트렌드 진행 등으로 대한민국기자협회 주관의 2014년 한국을 빛낸사람들 ‘SNS소통혁신공로대상’, 독서신문 창간 ‘2014 대한민국 출판문화예술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의 저서로 신마저 버린땅 소말리아, 구로동 겨울나무, 이기는 습관을 지닌 인생을 살아라, 소셜리더십, 박근혜, 한국최초여성대통령, 구로산, 강가에 자란 나무는 아름 답다, 공직자노트 3.0, 구로산에 윤중로가 보인다, 뿌리깊은 구로나무, 아름다운 구로인, 20살 구로청년, 환강가생 13권의 저서를 출간했다.

 

그의 저서중 SNS 바이블인 소셜리더십은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에서 베스트셀러 경제 경영분야의 이달의 읽을 만한 책으로 선정되어 전국 도서관에 비치된 바 있다. 강 시인은 현재 한국문인협회 구로지부 회원으로 꾸준히 구로시화전,구로문학에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작가 강요식 주요약력 

 

1961, 전북 정읍출생

육군사관학교 졸업(41), 정치학 박사

, 국방부장관 정책보좌관

, 한국동서발전 상임감사위원

, 한국조폐공사 비상임이사

, 자유한국당 구로을 당협위원장

, 한국소셜경영연구원 원장 (SNS 전문가)

서울 구로을 국회의원 출마(19, 20, 21)

저서: 소셜리더십, 공직자 노트3.0  1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