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건보공단 건강검진 실무자 KMI 현장교육 진행

건보공단 건강검진 실무자 KMI 현장교육 진행

내시경검사 등 국가건강검진 과정 전반 실무자 시연 견학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검진기관 관리 담당직원 20여 명이 지난 25일 KMI한국의학연구소 검진센터에서 국가건강검진 과정 전반에 대한 현장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건보공단 현장교육 모습 (사진제공 = KMI한국의학연구소) (c)시사타임즈

 

건보공단 서울지역본부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공단지사 검진기관 관리 실무자의 업무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건보공단 직원 25명은 KMI한국의학연구소 광화문 검진센터를 방문해 약 1시간 30분 동안 국가건강검진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교육은 크게 진단검사의학 분야와 영상의학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KMI한국의학연구소 실무자의 시연 및 설명, 질의응답 등이 이어졌다.

 

세부적으로는 ▲검진장비(혈액분석기 등) ▲항목별 검사방법(혈액검사, 요검사, 분변잠혈검사, 병리검사, 내시경검사 등) ▲흉부방사선촬영 ▲유방촬영 등에 대한 현장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 내시경기구 관리방법(세척 및 소독 절차, 소독제 및 보관법)에 대한 KMI한국의학연구소 실무자의 상세 시연이 마련돼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종합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광화문·강남·여의도)과 지방 4곳(수원·대구·부산·광주) 등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그 책임을 다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