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경기대학교 SIA 연기학부, 2012년 연이은 수상행보 화재

경기대학교 SIA 연기학부, 2012년 연이은 수상행보 화재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지난 10월30일 올해 7회째인 ‘거창전국대학연극제’에서 2008년 우수연기상과 2009년 연기대상, 우수연기상, 단체대상을 받았던 경기대SIA 연기학부가 2012년에도 작품 <햄릿놀이터>로 ‘단체 동상’과 ‘연기상(하솔림)’을 거머쥐어 화재다.

 


경기대학교 SIA 연기학부 ‘거창전국대학연극제’ 수상장면 ⒞시사타임즈



이종일 거창대학연극제 집행위원장은 “대학연극이 보여준 신선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도전은 기존 극단들도 배워야 할 것으로 보인다”며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연극을 짊어지고 나갈 예비 연극인들의 문화철학과 연극미학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는 증표를 보여주었다”고 선정 발표사를 사무국을 통해 전해왔다.

 

올해 2012년은 경기대SIA 연기학부에겐 큰 발돋움이 되었다.

 

졸업생들로 구성된 극단 ‘창세’의 작품 <홍익>이 2012년 서울연극제에서 연출상, 작품상을 받은데 이어 재학 중인 학생들까지 단체 동상을 수상해 1998년부터 16년을 이어온 명실상부 전문 연기교육의 산실로 그 위상을 돋보이게 해 화재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수상은 햄릿을 어린이들의 놀이터에 빗대어 경기대 SIA만의 창작된 작품으로 원작의 재해석과 현대적인 표현방식 등으로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다.


    경기대학교 SIA 연기학부 공연 모습 ⒞시사타임즈



경기대 SIA의 교육과정이 러시아 슈우킨 연극대학으로 진학 및 교육 전문가로 성공한 선배들에 이어 후배들인 현 재학생들을 통해 훌륭히 검증되었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에 경기대 SIA 연기학부에서는 열정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신입생을 모집을 위해 11월19일부터 28일까지 2차 수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문의 : 02)390-5065, www.sia.ac.kr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