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여성장애인 위한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여성장애인 위한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

4월21일까지 여성장애인 맞춤 보조기기 지원 대상 모집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2021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c)시사타임즈

2020년에 이어 올해 2년 차를 맞이하는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여성장애인들이 사회활동과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인생 주기에 맞춘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한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해당 지원사업의 경우 일률적으로 동일한 보조기기가 아닌, 지원자 개개인의 특성과 생활환경, 상황에 맞춘 보조기기를 지원함으로써 보조기기의 사용 빈도를 높여 여성장애인들에게 보다 나은 일상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2021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은 사회참여 또는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서울-경기도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만65세 이하(2002년~1956년 출생자)의 여성장애인 2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차량용·운전용 보조기기를 비롯한 높이 조절 테이블, 이동 보조기기, 정보접근장치, 휠체어 결합 유모차, 높낮이 조절 싱크대/세면대, 높이 조절 유아 침대, 환경제어장치 등의 사회참여와 가사 및 육아를 지원하기 위한 보조기기를 지원한다.

 

1인 최대 500만원 내외에서 수량과 품목의 제한 없이 사회참여와 육아지원 목적에 맞춰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사업 접수 기간은 4월 21일까지이며, 우편 및 방문 또는 이메일(atwoman@atrac.or.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름다운재단과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홈페이지(http://atrac.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강인학 센터장은 “2021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을 통해 여성장애인들이 보다 나은 일상을 경험하며 삶의 선택지를 넓혀 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보조기기를 통한 장애인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보조기기 서비스, 보조기기 연구개발, 보조기기 관리, 인식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