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중국 대학생 ‘국제교류캠프’ 참가자 모집

경기도-중국 대학생 ‘국제교류캠프’ 참가자 모집

1221일까지, 경기도내 대학생 20명 선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중국 광동성과 지역 이해 증진·학생 교류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국제교류캠프(이하 교류캠프)’의 참가자를 2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중국 및 국제교류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기도내 대학생 20명과 중국 광동성 대학생 20명이 기숙사에 함께 합숙하면서 진행될 예정이다. 합숙 기간은 121일부터 23일까지 2주간이다.

 

교류캠프는 올해 처음 진행되고 내년에는 광동성에서 열릴 예정이다. 경기도는 양 지역 간 대학생 각20(40)씩 시범적으로 2년간 교차 운영 후 단계적으로 교류캠프를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경기도와 광동성의 역사문화, 경제산업 등의 테마별 특강과 현장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문화 및 동계스포츠 체험 등을 통해 깊이 있는 교류 및 우정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도 갖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지원서(아주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를 작성해 이날부터 1221(18)까지 이메일(dyk@ajou.ac.kr)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접수가 마감되면 선발기준()을 토대로 외국어 능력 및 지원동기 등의 심사를 통해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을 거쳐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