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화로 미래로 진로체험박람회’ 개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화로 미래로 진로체험박람회’ 개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활동·진로설계 기회 마련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일 체인지업캠퍼스 파주캠프에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이번 박람회는 새로운 중심 경기도, 평화와 미래의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로 가치관 함양을 위한 다양한 직업 정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전 1030분부터 시티홀동 앞 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이색로봇공연 통일골든벨 문화예술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콘서트홀에서는 한국사를 가르치는 최태성 강사와 구글코리아 김태원 상무이사가 각각 코리아 스토리, 전쟁과 평화미래사회의 변화와 청소년의 진로 :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한다.

 

또한 야외광장에서는 평화 창의 진로체험 과학멘토링 문화예술 인성함양 등 평화시대 및 4차산업 기술과 관련한 30여 개의 주제별로 다채롭게 꾸민 체험 부스가 함께 운영된다.

 

참가자는 평화시대를 대비한 북한문화체험을 비롯해 나에게 꼭 맞는 직업을 찾기 위한 진로상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코딩로봇을 활용한 코딩체험, 스팀(STEAM) 교육, 뇌파로 움직이는 자동차, 직업카드를 이용한 직업탐색 홀랜드 검사, 드론 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석굴암 내부를 직접 걸으며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Time-Slice(특수촬영) 체험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로컬푸드를 활용해 경제생활·시장경제 체험이 가능한 경제활동 체험존도 운영한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다양하고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박람회로 만드는 데 초점을 두었다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결정하고 꿈을 찾는데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람회 체험부스는 무료입장 후 별도의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가하면 되며 기타 문의는 콜센터(031-956-2000)로 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