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창의·인성교육 통합포럼 개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창의·인성교육 통합포럼 개최

15-16일, 1박2일 일정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실시

‘다시 한 번 만나는 2012 창의인성교육 현장포럼’ 주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창의·인성 교육의 대대적인 보급을 위한 전문 포럼이 경기도에서 진행됐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창의·인성교육 통합포럼’이 15∼16일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진행된다.

 

국내 초·중·고교 교원 및 장학사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포럼은 다시 한번 만나는 2012 창의인성교육 현장포럼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지난해 3개 권역(중부권, 서남권, 동부권)에서 진행된 총 30회의 포럼 중 우수 사례로 꼽힌 프로그램에 대한 앵콜 요청을 반영, 또 한 번의 체험을 통해 성공사례를 공유하여 교육 현장에 긍정적으로 적용하고자 마련됐다.

 

양일간 총 4개의 세션으로 이뤄지는 본 행사는 첫째 날 ▲[세션1] 2012 현장포럼 인기워크숍 Top9 ▲[세션2] 창의·인성교육 현장포럼 액션러닝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이어 이튿날 ▲[세션3] 창의·인성교육 현장포럼 특강에서는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교수의 특강(주제:재미는 창조다)과 함께 ▲[세션4] 포럼 참여교사의 수업적용 우수사례(광주 중앙여고, 수명초등학교) 발표로 진행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은 “창의·인성교육 현장포럼은 지난해 교육 현장의 실무자들에게는 실천력과 응용력을,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보다 능동적인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창의·인성교육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실제적인 경험과 지혜를 나누고,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인성 함양과 학부모, 교원의 창의·인성교육 역량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해 창의·인성교육 현장포럼의 중부권 책임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바, 교원 및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현장중심, 체험중심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에, 인문·사회·경영·과학·예술 등 다양한 분야와 창의·인성 콘텐츠를 결합, 서울과 경기, 인천, 강원 지역에서 현장 포럼을 진행했으며, 동남권(부경대학교), 서남권(충남대학교) 책임운영기관과 협력해 전국의 교원들을 대상으로 통합 포럼을 주관하며 우수 프로그램의 확산에 힘쓰고 있다.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