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어르신 즐김터’ 참가 기관 모집

경기도, ‘어르신 즐김터’ 참가 기관 모집 

330~49일까지 지역 구분 없이 신청 접수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어르신즐김터사업 확대에 따라 참여 기관 및 단체를 오는 30일부터 4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련 사업설명회는 오는 29일 개최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 내 어르신즐김터운영역량을 가진 복지·문화·교육 관련 기관이나 비영리민간단체다.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동아리 연습공간, 영화관람 등 상시 여가 문화공간을 구비해 취미· 여가 프로그램 제공이 가능해야 한다.

 

어르신즐김터선정되면 1천만원 이내로 사업비를 지원 받으며 즐김터 지정 현판이 주어진다.

 

올해는 지역구분 없이 선정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기관 및 단체는 사업설명회에 참석하거나,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https://ggwf.gg.go.kr)에서 사업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기복지재단 지역복지팀(031-267-9333)에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어르신즐김터는 어르신들이 집 가까운 곳에 마실 다니듯 편하게 방문해 취미여가 프로그램을 배우고 영화전시 등을 보며 문화예술을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경기도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시범사업을 운영했다.

 

 

지난 2017년에는 양평(4개소) 수원(4개소) 시흥·부천(4개소) 양주·동주천(3개소) 안산(4개소) 7개 시군 19개소가 운영됐다. 경기도는 올해 총 40여개소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