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2019년도 경기도 물향기수목원 숲 체험교실’ 운영

경기도, ‘2019년도 경기도 물향기수목원 숲 체험교실’ 운영

4월부터 11월까지 초등학생 이상 자녀 둔 가족 대상

손바닥정원만들기·국화원예·오감체험교실·목공 프로그램 운영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 물향기수목원이 식물을 활용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는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2019년도 경기도 물향기수목원 숲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경기도 물향기수목원 숲 체험교실은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 여러 식물을 직접 화분에 심어보고, 식재와 관리 방법을 자세히 알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자기가 직접 만든 작품은 가져갈 수 있다.

 

참가자들은 식물의 유지관리법을 배우고 초화분을 만들어보는 손바닥정원만들기’, 나만의 국화 화훼를 만드는 국화원예’, 오감을 통해 식물을 체험해 보는 오감체험교실등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나무재료를 활용해 직접 나만의 생활물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목공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했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경기도 물향기수목원 방문자센터(031-378-1261)로 전화 예약을 하면 된다. 입장료만 내면 별도의 참가비 없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물향기수목원 홈페이지(http://farm.gg.go.kr/sigt/74)를 참고하거나 방문자센터(031-378-1261)으로 문의하면 된다.

 

민순기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장은 봄철 미세먼지·황사 등으로 산림자원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사랑하는 자녀들과 함께 수도권에서 가까운 경기도 물향기수목원을 찾아 직접 식물을 체험해보고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